산업은행, 무림P&P와 ESG투자 위한 2700억원 규모 업무협약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10:31:50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산업은행은 지난 21일 무림P&P 울산공장에서 김영진 지역성장부문장과 이도균 무림P&P 이도균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700억원 규모의 'ESG투자 협력을 위한 KDB탄소스프레드 금융지원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왼쪽부터 이도균무 무림P&P 대표, 김영진 산업은행 지역성장부문 부행장. [사진=산업은행]

 

이번 협약은 무림P&P의 친환경 발전설비 개선을 통한 제조원가 경쟁력 강화 및 온실가스 배출감소를 통한 탄소중립 이행에 대한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금융지원에 활용된 KDB탄소스프레드 프로그램(탄소감축 상품)은 산업은행이 산업대전환 지원을 위해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온실가스 감축효과에 대한 외부 전문기관의 평가절차를 의무화해 금리우대 혜택이 제공되는 상품이다.

 

무림P&P는 종이의 원료인 펄프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펄프, 제지, 신소재 종합기업으로, 목재칩을 가공해 펄프를 생산하고, 해당 펄프를 토대로 백상지, 아트지 등 친환경 인쇄용지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무림P&P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고효율 보일러 발전설비를 도입해 펄프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매스 원료인 ‘흑액’을 전기, 스팀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제품 생산에 다시 활용할 계획이다.

 

무림P&P는 향후 3년간 대규모 시설투자를 통해, 기존 설비 대비 40% 이상(연간 약 11만톤) 온실가스 감축 효과 달성함과 동시에 전력 발전량 또한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절감되는 원가비용만 연간 318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