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직영 운수사 '편안한이동', 서울시 택시회사 평가 1위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7 10:57:2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TADA)’ 운영사 브이씨엔씨의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편안한이동’이 서울시가 실시한 ‘2025년 택시회사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는 매년 택시회사를 대상으로 안전운행, 운수종사자 처우, 민원 관리, 서비스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편안한이동’은 전반적인 운영 지표에서 고른 평가를 받으며 최상위로 분류됐다. 함께 평가를 받은 또 다른 직영 운수사 ‘편안한이동 넥스트’도 3위로, 타다 직영 운수사들이 나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 <사진=타다>

 

‘편안한이동‘은 택시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서울시로부터 고급택시 교육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인 ‘모빌리티아카데미’를 통해 자체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고급택시 서비스 ‘넥스트’ 운행을 위해서는 해당 교육 과정을 필수로 이수하도록 해, 이를 통해 사고율을 낮추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왔다는 설명이다.

 

또한 고객 하차 후 진행되는 만족도 평가에서도 안정적인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3개월 평균 기준으로 부정 평가 비중은 전체 운행 건수의 0.46%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고객 경험을 관리하기 위한 내부 모니터링 체계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타다 관계자는 “직영 운수사를 통해 택시 운영 전반을 직접 관리하며, 운전자 근무 환경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서울시의 평가 제도로 발전한 만큼, 앞으로도 안전과 서비스 품질을 중심으로 한 택시 운영을 통해 이용자와 운전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이동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ES 2026] "AI가 일하는 시대"…삼성SDS, CES서 '업무 혁신 정답' 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SDS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기반 업무 혁신 사례와 AI 풀스택(Full-stack) 역량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AX)을 구현하는 최적의 업무 혁신 파트너임을 강조했다. 삼성SDS는 AI 에이전트를 통해 일하는 방식이

2

'독박투어4' 김준호 "너무한 거 아니야?" '짠돌이' 임우일에 항의 폭주 전말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2026년 새해 첫 ‘여행 친구’ 임우일의 역대급 ‘짠내력’에 결국 폭발한다. 1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2회에서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여행 친구’ 임우일과 함게 현지 야시장을 섭렵하는 하루가 펼

3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 어금니 아빠·한강 토막살해범 편지 최초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가 실화 기반의 범죄 심리 분석 코멘터리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이하 ‘읽다’)’를 독점 론칭, 감옥에서 온 범죄자들의 편지를 읽으며 사건을 재조명한다. 1월 16일 독점 공개되는 ‘읽다’는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실제 사건 당사자들의 자필 편지를 읽으며 범죄 심리를 분석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