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수능 끝나고 가장 하고 싶은 일 2위 '여행'… 1위는?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15 11:13:08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이 시험이 끝난 후 가장 하고 싶은 일 1위는 '아르바이트 하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오는 16일 수능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 629명을 대상으로 ‘수능 후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수험생들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고 싶고 또 아르바이트를 통해 월 평균 108만여원의 돈을 벌고 싶다고 답했다. 

 

▲수험생들이 시험이 끝난 후 가장 하고 싶은 일 1위는 '아르바이트 하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잡코리아]

알바몬은 먼저, 설문에 참여한 수험생들에게 수능이 끝나고 가장 하고 싶은 일(*복수응답)이 무엇인지 꼽아보게 했다. 그 결과 '아르바이트 하기'가 응답률 39.9%로 가장 높게 선택됐다. 다음으로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나면 '여행(28.3%)'을 하고 싶다고 답했다.

수능 후 하고 싶은 일 3순위는 남녀 성별에 따라 달랐다. 남학생들은 '그간 못한 게임과 웹툰 보기 등 취미생활(13.9%)'을, 여학생들은 '다이어트와 외모 관리(12.5%)'를 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수험생들은 ▲운전면허 취득(7.0%) 아무것도 안하고 푹 쉬기(4.5%)를 수능 후 계획으로 꼽았다.


알바몬은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아르바이트 종류와 급여에 대해서도 파악했다. 먼저, 수험생이 하고 싶은 알바 종류 조사에서는 남녀 모두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알바(남자 26.6%, 여자 40.1%)를 하고 싶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또 남학생들은 힘들어도 무조건 시급이 높은 알바(26.0%)를, 여학생들은 또래 친구들과 재밌게 일할 수 있는 알바(16.5%)를 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만 일할 수 있는 취미형 알바(11.1%) 스트레스 없이 일할 수 있는 단순 알바(9.5%) 남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이색 알바(3.7%) 등을 해보고 싶다는 의견이 뒤를 이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벌고 싶은 한달 알바비는 평균 108만 6855원으로 집계됐고,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으로는 개인 용돈 마련을 하고 싶다는 의견이 응답률 40.5%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여행 경비 마련(38.9%) 최신 스마트폰, 노트북 등 평소 가지고 싶던 물건 구매(28.7%) 저축, 주식투자 등 재테크(19.0%) 부모님 선물 마련(16.8%) 등록금 마련(15.3%) 등 답변이 있었다.


한편, 지난해 이미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대학생들은 수험생들에게 수능이 끝나고 나면 시간 있을 때 여행 많이 할 것(30.2%)과 성적에 우울해 하지 말고 친구들과 재밌는 추억거리를 쌓을 것(24.8%) 알바를 하며 직접 용돈을 벌어볼 것(22.2%) 등을 추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