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호주 기업과 리튬 공급 MOU 체결...'배터리 핵심 소재 공급망 강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9 11:24:11
  • -
  • +
  • 인쇄

SK온은 지난 28일 호주 퍼스시에서 '글로벌 리튬(Global Lithium Resources)'과 리튬의 안정적 수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온은 향후 글로벌 리튬이 소유·개발 중인 광산에서 생산되는 리튬 정광(스포듀민·Spodumene)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 

 

▲ 류진숙 SK온 전략담당(오른쪽 세 번째)과 론 미첼 글로벌 리튬 매니징 디렉터(왼쪽 세 번째) [사진=SK온 제공]


또 글로벌 리튬이 추진 중인 생산 프로젝트에 지분 투자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양사는 광물 채굴과 리튬 중간재 생산 등 배터리 가치 사슬 내에서 추가적인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글로벌 리튬은 지난 2018년 설립 후 현재 호주 내 2개 광산에서 총 매장량이 50만 톤으로 추정되는 대규모 리튬 정광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하얀 석유'로도 불리는 리튬은 배터리 양극재의 필수 원재료로, 채굴·정제가 쉽지 않아 수급이 불안정해 최근 가격이 치솟고 있다.

SK온에 따르면, 리튬 가격은 지난해 9월 1톤당 2만 달러 수준에서 1년 만인 올해 9월 6만 7000달러를 돌파했다.

호주는 세계 최대 리튬 생산국이자 니켈·코발트 등 다른 배터리 핵심 광물에서도 주요 생산국으로, 최근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발효한 미국과도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했다.

류진숙 SK온 전략담당은 "이번 협약은 SK온의 글로벌 생산력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는 공급망 확대를 가속화하는 추가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