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주축’ 킬리안 음바페, 코뼈 골절 수술 불필요…조별 2차전 출전 여부는?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3:07:23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유로 2024 조별리그 1차전에서 코뼈 골절 사고를 겪은 킬리안 음바페가 수술을 피해갔다.


18일(한국시간) 미국 스포츠 매체 ESPN에 따르면 필리프 디알로 프랑스축구협회장은 “음바페는 처음 진단에서 수술이 필요할 것으로 보였지만 대표팀 의무팀이 실시한 추가 검사에서는 수술하지 않아도 된다는 판단이 내려졌다”고 밝혔다.

 

▲ 킬리안 음바페 [AP=연합]

 

다만 오는 22일 예정되어있는 네덜란드와의 D조 2차전의 음바페 출전 여부는 아직까지 불확실하다.


음바페는 이날 독일 뒤셀도르프 메르쿠어 슈필아레나에서 오스트리아와 유로 2024 조별리그 D조 1차전을 치르는 도중 부상을 당했다. 후반 39분 프리킥 상황에서 헤더를 시도하다 상대 수비수 케빈 단소의 어깨에 코를 부딪힌 것.

당시 육안으로 코가 붓고, 상당한 출혈이 나온 것이 확인 됐지만 음바페는 응급처치를 받은 후 다시 경기에 임했다. 하지만 후반 45분 고통을 호소하며 그라운드에 주저앉아 주심에게 옐로카드를 받았고, 이후 올리비에 지루와 교체됐다.

그라운드에서 내려온 음바페는 곧바로 뒤셀도르프의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기 후 프랑스의 디디에 데샹 감독은 음바페의 코뼈가 부러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프랑스는 오는 22, 26일 각각 네덜란드, 폴란드와 조별리그 2, 3차전을 가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신라면, 런던 피카딜리 접수…유럽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영국 런던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에 초대형 신라면 광고를 선보이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농심은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피카딜리 서커스 광장에서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를 집행하고, 현장 프로모션을 병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피카딜리 서커스는 연간 약 6천

2

코웨이, 정수기·매트리스까지 ‘AI 인증’ 싹쓸이…11개 제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스마트 매트리스 등 총 11개 제품이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5 My, AI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My, AI 인증’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제품과 서비스의 실생활 기여도를 평가하는 제도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유용성·편의성·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우수 제품을 선

3

KAI, 필리핀 국방부와 FA-50PH 성능개량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KAI)가 필리핀 국방부와 FA-50PH 전투기 성능 개량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항공기 성능 개량과 후속 군수지원을 포함해 약 930억원이다. KAI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필리핀에 납품한 FA-50PH 11대가 대상이다. 이번 사업은 필리핀 공군의 실제 운용 경험에서 도출된 요구 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