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앤너트, 온라인 발주 서비스 ‘바로발주’ 론칭…AI 견적 산출 프로세스 구축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1:40:18
  • -
  • +
  • 인쇄
서비스 론칭 기념 신규회원 가입 후 첫 발주 치킨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볼트앤너트는 3D 도면을 올리면 곧바로 견적을 확인하고 발주할 수 있는 실시간 AI 온라인 발주 서비스 ‘바로발주’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편리함에 차별점을 갖춘 ‘바로발주’는 3D 도면만 올리면 AI를 통해 견적을 확인하고 발주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볼트앤너트에서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통해 업로드한 도면을 바탕으로 10초 안에 견적을 산출한다. 실제 가공까지 곧이어 발주할 수 있는데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자사 공장 및 인프라를 통해 배송까지 처리한다.
 

▲볼트앤너트가 3D 도면을 올리면 곧바로 견적을 확인하고 발주할 수 있는 실시간 AI 온라인 발주 서비스 ‘바로발주’를 새롭게 론칭했다. 바로발주 서비스 도면 이미지 [사진=볼트앤너트]

 

특히 자체 개발한 부품가공 특화 3D mesh 분석 라이브러리로 AI 견적 시스템을 도입해 빠르고 간편한 견적 산출 프로세스를 구축한 것이다. ‘바로발주’는 종전까지 현장 인력에 의존해온 구조였던 보편적인 제품 제조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이 서비스는 고객이 3D 도면과 소재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즉시 가공 견적과 납품 조건을 산출해 실시간으로 발주하는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가공이 완료되면 품질 검사를 마친 후 제품을 출고해 불필요한 절차는 물론 불량을 최소화해 고객 만족도도 높였다.

또 CNC(선반/밀링) 가공부터 프레스까지 제작할 수 있다. 당장 제작이 가능한 소재로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플라스틱 등인데 제품을 납품한 주요 거래처로는 LG 이노텍, 코오롱인더스트리, 탬버린즈을 비롯한 기업과 카이스트·서울대·연세대 등 교육기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을 포함한 각종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있다.

무엇보다 바로발주는 자체 매거진을 정기적으로 발행해 각종 소재에 대한 기본정보를 소개하고 다양한 가공 방식과 가공 팁 등 제조와 관련해 다방면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 매거진은 제조 스타트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생태계 전반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발행되고 있다.
 

▲볼트앤너트가 3D 도면을 올리면 곧바로 견적을 확인하고 발주할 수 있는 실시간 AI 온라인 발주 서비스 ‘바로발주’를 새롭게 론칭했다. 바로발주 로고 이미지 [사진=볼트앤너트]

 

볼트앤너트 관계자는 “바로발주는 QCD를 개선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납기에 맞춰 제공하기 위해 무엇이든 망설이지 않고 도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볼트앤너트는 바로발주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후 첫 발주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