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혹서기 대비 항공종사자 ‘안전캠페인’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12:29:55
  • -
  • +
  • 인쇄
이동지역안전수칙 안내문·쿨토시, 손목보호대와 같은 안전물품 등 배포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항공기 주기장 지역에서 폭염으로 인한 항공종사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23년도 상반기 항공 안전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항공기계류장에서 진행한 ''23년도 상반기 항공안전캠페인'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이 조업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공사 임직원 및 조업사 직원 30여 명이 참석, 항공종사자들에게 이동지역안전수칙 안내문과 쿨토시, 손목보호대와 같은 안전물품을 배포하였다. 

 

또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커피차에서 시원한 음료를 제공했으며, 이는 8월말까지 정기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공사는 최근 여객수요가 코로나 이전 대비 80% 가까이 회복되면서 항공기 편수가 증가됨에 따라 항공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기록적인 폭염이 예고된 만큼 열사병과 같은 여름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해당 캠페인을 기획했다.


현재 공사는 그늘이 없는 공항 근무 현장의 특수성을 고려해 현장근무자들이 더위를 피해 머무를 수 있는 현장 쉼터 32개소를 운영하고 쉼터 내부에 냉방시설을 설치, 현장 근무 여건 개선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서울지방항공청, 항공사, 지상조업사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운항편수 증가에 따른 항공안전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며, 항공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 관련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지난 3일 인천공항 항공기 주기장 지역에서 진행한 ‘23년도 상반기 항공안전캠페인’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이 KAS 이수근 대표이사(사진 왼쪽 첫 번째), AAP 남기형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와 함께 폭염날씨에 조업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항 종사자 개개인의 안전 의식을 고취할 뿐만 아니라 항공사 및 지상조업사 등 공항운영 유관기관‧업계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였다”며 “공사는 더위와 같은 안전 위험 요소들로부터 현장 근무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2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3

‘보이스키즈’ 출신 시영, 성탄 콘서트로 무대 복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어린 시절 Mnet ‘보이스키즈’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시영이 CCM 아티스트로서 첫 성탄 콘서트를 연다. 뮤지컬 배우와 성우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그는 오는 25일 홍대앞 가온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Unison Time, Chapter 1’을 개최하며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이어간다. 2002년생인 시영은 어린 시절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