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美 MIT와 수소오토바이 개발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30 13:18:5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은 30일 미국 매사추세츠공대 전기자동차팀(MIT EVT)과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오토바이 공동 개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이날 밝혔다.

 

▲ 수소오토바이 [사진=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제공]


이 수소오토바이는 MIT EVT에서 직접 설계하고 개발한 이륜차량에 DMI의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모듈 DM15를 적용한 것이다.

DM15는 가볍고 안전성이 높다. 최대 1.5㎾의 출력을 낼 수 있으며, 소음이 적고 장시간 운용이 가능다.

또 커스터마이징이 쉬워 드론 기체 등 지상 모빌리티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MIT EVT는 오토바이 설계에 대한 기술(수소연료전지 관련 기술 제외)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기로 했다.

DMI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DMI의 사업영역 확대 외에도 DM15의 성능과 내구성을 한 단계 높일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한제분 곰표 '레트로 열풍' 뒷면, 중소기업 '상표 찬탈' 의혹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제분이 중소기업 영동식품과 곰표 상표를 두고 '권리 침해' 공방을 벌이고 있다. 밀가루 가공업체로 알려진 대한제분은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곰표 상표를 앞세워 의류, 식품, 생활용품 등을 계속해서 내놓고 있다. 소비자 인식을 높이며 '제2 부흥기'를 맞았지만, 단독 소유물이 아닌 

2

청년의 날·개강·취업 시즌 맞이, 동대문엽기떡볶이 청년 응원 캠페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청년층을 응원하는 특별 캠페인을 선보인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청년들이 겪는 학업, 취업, 연애 등 다양한 고민과 도전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는 인생이 엽떡보다 매웠던 순간을 공유하는 사연 응모 이벤트로 동대문엽기떡볶이 공식 홈페이지 및 엽떡앱

3

일산에 가치를 '더'하다, 일산 더 센트럴 민간임대아파트 모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양시 일산 덕이동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일산 더 센트럴’이 본격적으로 공급에 나서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기 신도시 일산은 3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온 지역으로, 이번 단지는 대체 주거지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산 더 센트럴은 최대 10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