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신규 기업광고 ‘보통T가 아니다 스페셜티다’편 공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4:12: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그룹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기업광고 ‘보통T가 아니다 스페셜티다’편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해당 영상은 공개 5일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넘어섰다.

 

이번 기업광고는 MBTI라는 성격유형검사를 소재로 삼아 삼양그룹의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사업을 대중에게 이해하기 쉽게 알리고자 제작됐다. MBTI 유형 중 감정적 공감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논리적인 답변만 하는 사고형(T)의 사람에게 ‘너 T야?’라고 묻는 밈과 스페셜티(T)의 발음을 엮은 언어유희를 활용해 위트를 더했다.

 

▲ [사진=삼양그룹]

 

광고 영상은 배우 박정민이 ‘T성향’의 남자친구로 등장해 스페셜티 소재의 우수성을 근거로 들면서 공감과 위로를 원하는 여자친구의 요구를 조목조목 반박하는 상황들로 구성됐다. 

 

이번 광고는 삼양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와 온라인 포털사이트,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삼양그룹은 지난 6월 배우 박정민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이름이 유사한 타사와 헷갈려 하는 오인지 현상을 직설적인 화법으로 풀어낸 기업광고를 선보였다. 이 영상은 동명의 두 기업을 같은 기업으로 착각했던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최근 누적 조회수 2000만회에 육박하고 있다.

 

삼양홀딩스 이수범 HRC장은 “지난 광고가 동명의 타사와 다른 기업임을 알리고 스페셜티에 대한 호기심 유발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광고는 스페셜티 소재가 우리의 일상에 어떻게 쓰이는지를 연인간 재밌는 스토리로 만들어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삼양그룹과 사업에 대해 알리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엑스, 식품 박람회 ‘2025 푸드위크 코리아’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엑스가 오는 11월 1일까지 하반기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인 ‘푸드위크 코리아(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Food Week Korea 2025)’를 삼성동 코엑스 A, B, C홀과 더플라츠(THE PLATZ)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42개국, 950개 사의 1,532부스가 참가하며 ‘FOOD RE:

2

전문경영인 체제 힘 받는 한미사이언스…3분기 영업이익 75%↑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대표이사 김재교)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며 1조원대 매출을 달성했다.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 393억원, 순이익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

3

희망브리지, 17억원 상당 산불지연제 270톤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에 산불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17억 8천만 원 상당의 친환경 산불지연제 270톤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봄·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대형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가운데 산림항공본부의 산불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불지연제는 산불이 잦은 강원 영동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