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임직원 자녀 대상 생태환경교육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5:03:0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구로구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및 지인을 대상으로 어린이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비와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를 주제로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 양성 전문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지도 아래 진행됐다.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체험하며 곤충 및 식물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설계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 [사진=코웨이]

 

코비는 지난해 임직원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코웨이의 사회공헌 캐릭터로, 친환경 활동과 사회적 나눔 활동이 많아질수록 물로 채워지는 물방울 모양의 캐릭터다. 이번 교육에서 코비는 친환경 활동의 상징으로서, 어린이들이 환경 보호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5~7세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했다. 먼저 물과 공기의 중요성,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눈높이 교육과 자연물을 활용한 우리 가족 소개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이후 참가자들은 ‘코웨이 생태숲 1호’가 조성된 지타워 3층 야외공원으로 이동해 본격적인 탐사활동을 펼쳤다. ‘코웨이 생태숲’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과 산림청이 지정한 멸종위기 식물을 심은 참여형 생태 교육 공간으로, 곤충 등 야생동물의 서식처이자 지역 주민들을 위한 열린 휴식 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생태숲 1호에 식재된 다양한 식물을 살펴보고, 육생비오톱에서 곤충을 직접 채집하고 관찰했다. 체험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통해 생태과정을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체험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가족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전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A330 경력 부기장 상시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운항승무원(부기장)을 상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A330 기종 경력 부기장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또는 사업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 소지자로, 운송용 항공기 비행시간이 총 1000시간 이상이어야 한다. 국내외 항공사에서 부기장 근무 경

2

홈앤쇼핑, 신년특집서 클라이덴 3세대 미백치약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은 오는 13일 오전 8시 15분과 오후 2시 20분, 두 차례에 걸쳐 신년특집 방송을 통해 클라이덴의 3세대 미백치약 ‘퍼플 더 글로우 화이트닝 치약’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이덴은 국내 최초로 과산화수소 없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백 기능성 허가를 받은 치약으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하며

3

PB 노리는 러너 잡아라…노랑풍선, 골드코스트 마라톤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오는 7월 호주 골드코스트에서 열리는 ‘골드코스트 마라톤 2026’ 참가를 포함한 런트립(Run+Trip) 에어텔 및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골드코스트 마라톤은 매년 7월 초 남반구의 겨울 시즌에 열리는 국제 마라톤 대회로, 완만한 평지 코스와 안정적인 기후 조건으로 개인 기록(PB) 갱신에 유리한 대회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