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애경산업이 지난해 디지털채널 강화와 글로벌 영역 확장 등을 통해 매출‧이익을 개선했다.
애경산업은 3일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전사 연간 매출액이 6104억 원, 영업이익은 391억 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 동기보다 6.4%, 60.4% 증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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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산업 CI |
화장품 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2197억 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285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 연간 매출액은 같은 기간 10.9% 증가한 3907억 원, 영업이익은 106억 원을 기록해 흑자로 돌아섰다.
애경산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1.4% 증가한 1671억 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 원을 기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한 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와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 원, 영업이익은 8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 및 디지털채널 성장으로 화장품 사업의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로프트‧프라자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중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중점 운영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변화하며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 영향을 최소화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 원, 영업이익은 3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은 이에 대해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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