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디지털채널 강화에 지난해 영업익 391억…전년 比 60.4%↑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3 15:11:1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애경산업이 지난해 디지털채널 강화와 글로벌 영역 확장 등을 통해 매출‧이익을 개선했다.


애경산업은 3일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전사 연간 매출액이 6104억 원, 영업이익은 391억 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 동기보다 6.4%, 60.4% 증가했다고 밝혔다.
 

▲ 애경산업 CI

 

화장품 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2197억 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285억 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 연간 매출액은 같은 기간 10.9% 증가한 3907억 원, 영업이익은 106억 원을 기록해 흑자로 돌아섰다.

애경산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1.4% 증가한 1671억 원, 영업이익은 151.9% 증가한 118억 원을 기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한 해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와 중국의 소비 시장 둔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채널 강화, 글로벌 영역 확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통해 매출‧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650억 원, 영업이익은 8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13.6% 성장했다.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국내 홈쇼핑 채널의 회복 및 디지털채널 성장으로 화장품 사업의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미국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로프트‧프라자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2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중국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중점 운영을 통해 매출 채널을 다변화하며 중국 내 코로나 재확산과 소비 침체 영향을 최소화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1020억 원, 영업이익은 3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애경산업은 이에 대해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침착맨, '훈수받습니다' PC방 예절 훈수러로 출격! 인생 쓴맛 고백까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웹툰 작가 출신 유튜버 침착맨이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의 예능 '훈수받습니다'에 PC방 편 게스트로 출연, PC방 필수코스 먹거리 주문부터 게임 중 화를 조절하는 ‘감정 조절법’ 3종 세트를 전수하는가 하면 악플에 대한 솔직한 속내까지 털어놓는다. 침착맨은 13일(토) 오전 11시 오오티비

2

'4년 연속 매진' 로이킴, 연말 콘서트서 미발매 신곡 최초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지난 10월 27일 발표한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를 기록한 가운데, 올 연말 단독 콘서트로 관객들과 뜨겁게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로이킴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핸드볼경기장)에서 ‘2025-26 로이킴 L

3

'독사과2' 전현무 "원진아가 식사 중 생선 잡아줘"...이은지 "플러팅 아닌 친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가 친절과 플러팅 사이, 그 미묘한 차이를 실험해 스튜디오 MC들의 ‘과몰입’ 연애 논쟁을 유발한다. 13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6회에서는 “모두에게 친절한 남자친구 때문에 고민”이라는 의뢰인의 사연에 맞춰, 주인공(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