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 완료 …신규 광고 캠페인도 선봬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31 15:14:55
  • -
  • +
  • 인쇄
보험분석부터 평생든든 하루 루틴 관리까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금융과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정교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보험분석, 자산관리, 노후설계, 하루루틴 등의 금융 및 건강 관련 서비스를 보다 정교하게 받을 수 있는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이번 앱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보험계약이 없어도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른 보험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루틴 설정 및 관리’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을 통한 보험분석·자산관리·노후설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보험분석 서비스에서는 모든 보험사에 가입한 전체 보험을 한 번에 모아 보장내역을 점검할 수 있다. 신용점수와 동일하게 1000점 만점 기준의 보험 점수를 제공해 보다 쉽게 보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노후설계 서비스에선 가입한 연금내역과 국민연금 데이터를 계산해 예상연금수령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 추가된 루틴 설정과 관리 기능은 모든 사람이 건강한 하루를 살도록 좋은 습관을 루틴화 하게끔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건강·금융과 관련해 놓치기 쉬운 루틴을 설정하고 매일 실천하게끔 독려하는 방식이다.

 

이번 앱 개편 작업과 함께 '생활에 감이 필요할 때 교보로감' 디지털 광고 캠페인도 선보였으며 향후 인문학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배달하는 구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이 생활 속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하고 풍요롭고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보험을 넘어 고객 삶을 행복하게 하는 혁신 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