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미마스크 '이노바인코리아', 핵심 인재 영입... 2026년 IPO 추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6:12: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한예슬마스크’와 '오나미마스크’로 알려진 이노바인코리아(대표 김종성)가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인재 6인을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 합류한 핵심 인재 6인은 이사 2인(브랜드와 재무)과 팀장 4인(인사와 마케팅)이다. 김소영 브랜드 이사, 임용우 재무 이사, 김재민 상품기획 실장, 김지후 인사 팀장, 정광석 마케팅 실장, 정명식 마케팅 팀장이다. 

 

▲오나미마스크 이노바인코리아가 핵심 인재를 영입해 2026년 IPO를 추진할 계획이다[사진=이노바인코리아]  

이노바인코리아에 따르면, 인재 영입 기준은 ‘스펙’보다는 실제 ‘실무 경험’과 조직 '비전에 공감하는가’이다. 

 

이번 인재영입도 이를 바탕으로 진행했다. 김소영 브랜드 이사는 LG생활건강을 시작으로 잇츠한불과 에이피알에 재직했으며, 이 과정에서 신규 브랜드 출시부터 연 매출액 100억 원달성까지 브랜드를 관리한 바 있다. 임용우 재무 이사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재무 총괄을 역임했으며, 푸드팡의 CFO로서 시리즈 B 110억 원 투자를 주도했다. 정광석 마케팅 실장은 이노바인코리아의 마케팅 파트너사인 CJ ENM 메조미디어에 재직하면서 이노바인코리아의 성장을 함께 하다가,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비전에 공감해 합류했다.

김소영 브랜드 이사는 “이노바인코리아가 마케팅과 유통에서 나아가 제품 기획과 개발도 핵심 역량이 되게끔 할 것”이라며 의지를 보였다. 

 

임용우 재무 이사는 “성장을 하면서도 기부 등 사회적책임을 다하려는 이노바인코리아의 비전에 공감했다”며 “내년 하반기 투자 유치 이후, 2026년 IPO 추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노바인코리아 김종성 대표는 "이번에 인사 조직을 강화한 것에서 보듯이, 기업과 함께 구성원이 성장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고객의 삶에 감동을 줄 수 있는 EGS 경영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9년도 설립된 이노바인코리아는 라이브커머스로만 2021년도 100억 원대 연 매출액과 마스크 누적 판매 1억장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다. 2022년에는 연 매출 580억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스테비아 커피믹스 '제누 프로틴 단백질 커피믹스'를 출시하는 등 식품과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