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오아시스마켓과 온·오프라인 협업 플랫폼 내달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30 16:33:31
  • -
  • +
  • 인쇄

이랜드리테일은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과 온·오프라인 신선식품 플랫폼 브랜드 '킴스오아시스(KIM'S OASIS)'를 내달 연다고 30일 밝혔다.

킴스오아시스는 오프라인 유통 기반의 이랜드리테일과 새벽배송 이커머스 기업인 오아시스마켓의 협업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를 내놓은 국내 첫 사례다. 

 

▲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사진=이랜드 제공]


이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은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새벽배송 고객층을 확보하고, 오아시스마켓도 서비스 규모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킴스오아시스의 공동 운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의 높은 물류 비용을 효율화하고, 복잡한 유통 구조를 단순화하는 등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기존 킴스클럽의 온라인 플랫폼은 킴스오아시스몰로 통합된다.

또 지난 29일에는 이랜드리테일 전체 매장 중 최고 매출을 올리는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에 킴스오아시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숍인숍' 형태로 열어 오아시스마켓의 친환경·유기농 상품을 선보였다.

앞서 양사는 올해 6월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에 대한 사업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향후에는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시설투자와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킴스클럽의 산지 직거래 역량과 오아시스마켓의 유기농 신선 상품 역량이 만나 신선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고도화된 멀티모달 언어모델 2종 성능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12일 테크블로그를 통해 한국적 맥락 이해에 최적화된 통합 멀티모달 언어모델 ‘Kanana-o’와 멀티모달 임베딩(Embedding) 모델 ‘Kanana-v-embedding’의 개발 과정과 성능을 공개하며, 자체 개발 AI 모델의 기술적 완성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먼저 ‘Kanana-o’는 텍스트와 음성,

2

침착맨, '훈수받습니다' PC방 예절 훈수러로 출격! 인생 쓴맛 고백까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웹툰 작가 출신 유튜버 침착맨이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의 예능 '훈수받습니다'에 PC방 편 게스트로 출연, PC방 필수코스 먹거리 주문부터 게임 중 화를 조절하는 ‘감정 조절법’ 3종 세트를 전수하는가 하면 악플에 대한 솔직한 속내까지 털어놓는다. 침착맨은 13일(토) 오전 11시 오오티비

3

'4년 연속 매진' 로이킴, 연말 콘서트서 미발매 신곡 최초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지난 10월 27일 발표한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를 기록한 가운데, 올 연말 단독 콘서트로 관객들과 뜨겁게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로이킴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핸드볼경기장)에서 ‘2025-26 로이킴 L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