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오아시스마켓과 온·오프라인 협업 플랫폼 내달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30 16:33:31
  • -
  • +
  • 인쇄

이랜드리테일은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과 온·오프라인 신선식품 플랫폼 브랜드 '킴스오아시스(KIM'S OASIS)'를 내달 연다고 30일 밝혔다.

킴스오아시스는 오프라인 유통 기반의 이랜드리테일과 새벽배송 이커머스 기업인 오아시스마켓의 협업을 통해 하나의 브랜드를 내놓은 국내 첫 사례다. 

 

▲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사진=이랜드 제공]


이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은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새벽배송 고객층을 확보하고, 오아시스마켓도 서비스 규모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킴스오아시스의 공동 운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의 높은 물류 비용을 효율화하고, 복잡한 유통 구조를 단순화하는 등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기존 킴스클럽의 온라인 플랫폼은 킴스오아시스몰로 통합된다.

또 지난 29일에는 이랜드리테일 전체 매장 중 최고 매출을 올리는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에 킴스오아시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숍인숍' 형태로 열어 오아시스마켓의 친환경·유기농 상품을 선보였다.

앞서 양사는 올해 6월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에 대한 사업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향후에는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시설투자와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킴스클럽의 산지 직거래 역량과 오아시스마켓의 유기농 신선 상품 역량이 만나 신선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