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도시철도 이용 시민 대상 ‘열차 안내방송 설문조사’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16:55:26
  • -
  • +
  • 인쇄
환승 음악과 안내방송 성우, 시민이 직접 선정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새로운 환승 배경음악과 전속 성우 선정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 열차 안내방송 환승 음악 및 전속 성우 선정 설문조사 안내문

공사는 2009년부터 환승 배경음악으로 퓨전국악을 도입해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2012년에는 시민 선호도를 바탕으로 ‘바이날로그’ 작곡의 퓨전국악을 모든 환승역의 배경음악으로 채택해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

공사는 설문조사를 통해 새로운 환승 배경음악과 전속 성우를 최종 선정한다. 동시에 안내방송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향후 안내방송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설문은 7월 28일부터 8월15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와 설문조사 안내문 내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환승 배경음악 후보는 △광안리의 젊음과 열기를 경쾌하게 표현한 <광안리의 열기> △동래성의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 조상들의 기개와 숨결을 표현한 <동래성 탐방> △부산 바다를 스치는 바람결에 시원하고 맑아지는 마음을 표현한 <바다의 바람> 등 세 곡이다. 이 곡들은 2023 대한민국작곡상 수상자인 이정호(부산대 한국음악학과 교수)의 창작곡이다.

전속 성우 후보 3인은 공사가 18명의 지원자 중 발음, 전달력, 이미지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했다. 이번 설문에서는 공정성을 위해 성우의 음성만 제공하며 이름, 경력 등 신상 정보는 밝히지 않는다.

이병진 사장은 “시민들이 설문을 통해 직접 선택하는 만큼 안내방송과 환승 음악에 부산의 감성이 물씬 담기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도시철도를 시민들과 함께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