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에서 만나는 클래식 콘서트 ‘숨은 음악 찾기’ 내달 4~5일 서초서 열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0-29 02:22:55
  • -
  • +
  • 인쇄
서리풀악끼거리 ‘갤러리 반포대로5’에서 공연 예정
‘김율 작가 초대전’과 협업...공감각적 예술 경험 선사

지난 2018년 5월 전국 최초로 음악문화지구로 지정된 서울 서초동 ‘서리풀악끼거리’에 위치한 ‘갤러리 반포대로5’에서 이색적인 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 스튜디오공작 제공



서초구에서 활동 중인 10명의 젊은 클래식 아티스트가 참여한 ‘숨은 음악 찾기’는 갤러리에서 그림과 클래식이 어우러져 열리는 콘서트로 시민들의 일상에 예술적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김율 작가 초대전’과 협업으로 진행돼 청각과 시각을 아우르는 공감각적 예술 경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 스튜디오공작 제공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하루 두 번 ‘점심시간 콘서트’와 ‘퇴근길 콘서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점심시간 콘서트’는 오전 11시 반, ‘퇴근길 콘서트’는 오후 5시 반부터 시작된다.

공연 중간에도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한 ‘캐주얼 콘서트’ 형식을 도입해 기존 클래식 공연보다 접근성을 높였으며,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 공연을 기획한 ‘스튜디오공작’은 올해 ‘서초구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공모에서 선발된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팀이다.

유튜브 채널 ‘월요클래식’ 등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전문적인 클래식 음악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스튜디오공작 제공


김인선 스튜디오공작 대표(피아니스트)는 “유튜브 채널 수익을 예술 활동으로 환원하는 의미에서 ‘숨은 음악 찾기’ 공연을 기획했다”며 “160개 이상의 악기공방과 연주 시설들이 있는 ‘서리풀악끼거리’에서 시민들의 일상에 숨어있는 음악을 찾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스튜디오공작은 예술가들이 사회와 연결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역 사회 기반 공연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