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개장일 기념행사로 6일 오후 6~10시 세종대로 차량 통제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6 03:06:41
  • -
  • +
  • 인쇄
서울시, 버스 우회 운행·5호선 열차 추가 투입·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계획

광화문광장 개장일 기념행사를 위해 행사 전후를 포함해 4시간 동안 광화문광장 앞 세종대로가 사실상 전면 통제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 행사 준비로 인해 6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광화문역 사거리에서 광화문에 이르는 세종대로의 차량 통행을 막는다.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광화문 삼거리 방향 1개 차로만 차량 통행이 허용되며, 안국역 방향으로 우회전만 가능하다.

광화문광장 개장 기념행사는 이날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 광화문광장 개장 기념행사를 위해 6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광화문광장 앞 세종대로가 사실상 전면 통제된다. [서울시 제공]

시는 행사 당일 관람객 및 인근 지역을 경유하는 시민들의 이동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버스 임시 우회운행, 지하철 역사 안전 강화, 도로소통 정보 제공,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대로 통제로 인해 광화문광장 앞 정류소를 경유하는 38개 버스노선(시내버스 19개, 시티투어버스 1개, 마을버스 2개, 경기·인천버스 16개)은 통제 기간동안 새문안로·우정국로 등 주변 도로로 우회 운행한다.

지하철 이용객이 늘어 혼잡해지면 광화문역을 지나는 5호선 운행 열차를 추가로 투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5호선 차량기지에 예비열차가 방향별로 1대씩 대기한다. 또 광화문광장 인근 역인 광화문역과 경복궁역, 종각역에는 질서 유지 및 안내 인원을 배치한다.

주변 도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이날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세종대로, 새문안로, 사직로 등에서 불법주정차 특별단속도 실시한다.

특별단속은 서울시와 종로구, 중구청이 합동으로 나서며, 주정차 위반 차량은 우선 계도 위주로 지도하고 불응차량은 즉시 단속조치할 예정이다.

행사로 인한 버스 우회운행 정보와 도로통제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topis)’ 누리집이나 120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 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새로운 광화문 광장을 방문하는 관람객 및 시민들을 위해 대중교통, 주차 등 이동 편의를 위한 교통 대책을 추진한다”며 “행사장 방문 시에는 교통 정보 사전 확인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