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개장일 기념행사로 6일 오후 6~10시 세종대로 차량 통제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6 03:06:41
  • -
  • +
  • 인쇄
서울시, 버스 우회 운행·5호선 열차 추가 투입·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계획

광화문광장 개장일 기념행사를 위해 행사 전후를 포함해 4시간 동안 광화문광장 앞 세종대로가 사실상 전면 통제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 행사 준비로 인해 6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광화문역 사거리에서 광화문에 이르는 세종대로의 차량 통행을 막는다.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광화문 삼거리 방향 1개 차로만 차량 통행이 허용되며, 안국역 방향으로 우회전만 가능하다.

광화문광장 개장 기념행사는 이날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 광화문광장 개장 기념행사를 위해 6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광화문광장 앞 세종대로가 사실상 전면 통제된다. [서울시 제공]

시는 행사 당일 관람객 및 인근 지역을 경유하는 시민들의 이동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버스 임시 우회운행, 지하철 역사 안전 강화, 도로소통 정보 제공,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대로 통제로 인해 광화문광장 앞 정류소를 경유하는 38개 버스노선(시내버스 19개, 시티투어버스 1개, 마을버스 2개, 경기·인천버스 16개)은 통제 기간동안 새문안로·우정국로 등 주변 도로로 우회 운행한다.

지하철 이용객이 늘어 혼잡해지면 광화문역을 지나는 5호선 운행 열차를 추가로 투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5호선 차량기지에 예비열차가 방향별로 1대씩 대기한다. 또 광화문광장 인근 역인 광화문역과 경복궁역, 종각역에는 질서 유지 및 안내 인원을 배치한다.

주변 도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이날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세종대로, 새문안로, 사직로 등에서 불법주정차 특별단속도 실시한다.

특별단속은 서울시와 종로구, 중구청이 합동으로 나서며, 주정차 위반 차량은 우선 계도 위주로 지도하고 불응차량은 즉시 단속조치할 예정이다.

행사로 인한 버스 우회운행 정보와 도로통제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topis)’ 누리집이나 120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 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새로운 광화문 광장을 방문하는 관람객 및 시민들을 위해 대중교통, 주차 등 이동 편의를 위한 교통 대책을 추진한다”며 “행사장 방문 시에는 교통 정보 사전 확인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계 식량가격, 5개월 연속 하락…유제품·설탕 내리고 곡물·유지류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계 식량 가격이 다섯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현지시간 6일 발표한 자료에서 올해 1월 세계식량가격지수(2014~2016년 평균=100)가 123.9를 기록해 전달(124.3)보다 0.4% 하락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서도 0.6% 낮은 수준이다. 품목별로는 유제품과 육류, 설탕 가격

2

코웨이, 주주서한 회신 통해 기업 및 주주 가치 제고 노력 알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는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보낸 공개 주주서한에 대해 공식 답변을 전달했다. 코웨이는 2025년 2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이후 이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왔으며, 기존 계획의 정합성을 재검토하는 한편 변화된 시장 환경에 대응한 선제적 보완책을 마련해 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밸류업 프로그램 도입 1주년을 앞두고 지

3

티웨이항공, 66개 노선 ‘2월맞이 특가’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이달 9일 오전 10시부터 18일까지 ‘2월맞이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선과 국제선 총 66개 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탑승 기간은 오는 10월 24일까지로, 노선별로 상이하다. 초특가 항공권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도 할인 혜택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