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류재준 교향곡 2번 초연...코로나19 시대 “희망을 연주하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05 07:57:42
  • -
  • +
  • 인쇄
희생자 안식 염원과 새로운 미래에 희망 메시지 전달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22일 고양아람누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아픔과 슬픔을 치유하는 ‘희망을 연주하다’ 공연을 연다.

이날 공연엔 류재준 작곡 교향곡 2번이 초연되며, 코로나 시대 모습을 그린 곡. 희생자들의 안식을 염원하고 다가올 새로운 미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곡이다.
 

▲작곡가 류재준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흑사병 시대를 살았던 셰익스피어의 소네트를 모티프로 삼아 오늘날 아픔을 공감하고 팬데믹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동시대 인류가 지난날 누렸던 소중한 일상에 대한 열망을 표현한다.

세계적인 지휘자 랄프 고토니가 지휘를 맡고 3관 편성 대관현악단인 DMZ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에 나선다. 소프라노 임선혜, 이명주, 메조 소프라노 김정미, 테너 국윤종, 베이스 바리톤 사무엘 윤 등 세계 최정상 성악가와 국립합장단, 수원시립합창단도 함께 참여한다.

또한 1부에선 대표적인 호르니스트인 라도반 블라트코비치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호른 협주곡 1번 내림마장조를 연주한다.

경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지구공동체의 아픔과 상처에 공감해 ‘2020년 경기도형 문화뉴딜 코로나19 에슬 백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교향곡 작곡, 보급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음악의 힘으로 희생자 안식을 염원하며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현실 극복과 미래 희망 메시지를 나누고자 한다.

2022년엔 음원과 음반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강헌 대표이사는 “힘들고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위해 작곡된 음악으로 또 한 번 역경을 딛고 희망의 미래를 함께 꿈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