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강원도 청태산 '국민의 숲 가꾸기' ESG 활동 전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3 09:17: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협업해 지난 12일 강원도 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 내 '국순당 국민의 숲'에서 산림보호와 육성을 위해 '국민의 숲 가꾸기' ESG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선영 국순당 생산본부장을 비롯해 횡성양조장 임직원과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관계자, 산림교육 활동가 등이 참석했다.
 

▲ 국순당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 12일, 강원도 횡성 청태산에서 '국민의 숲' 가꾸기 ESG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지난 2005년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국민의 숲' 지정 협약을 맺고 청태산 내 녹지공간 2만㎡를 '국순당 국민의 숲'으로 지정받아 공동 관리하고 있다. 이 숲은 국립자연휴양림 내 최초의 기업관리형 숲으로 지정됐다.

이후 2015년에 새로이 산림문화 교육, 홍보 지원 등에 상호협력하는 내용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꾸준하게 국민의 숲 가꾸기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이날 주요 활동은 산림의 생태 환경적인 건전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기능이 최적으로 작용하도록 잡관목과 덩굴을 제거하고 고사목 등을 정리했다.

또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데크로드 안전사고 예방 시설보수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수목의 가지 정리와 순 자르기, 국순당 막걸리를 활용한 비료 주기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국순당은 좋은 술 빚기에는 청정 자연환경이 필수라는 인식으로 숲 가꾸기 외에도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변의 주천강 정화 활동 등 친환경 ESG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사람이 마시는 술은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해야 한다"며 "국순당은 좋은 환경이 좋은 술을 만든다는 기업 철학으로 환경 지킴이 역할을 수행 중이고 앞으로도 ESG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온·오프라인 통합 창업 지원 플랫폼 ‘비벗’이 소규모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비범한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자금·운영·홍보 영역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2

웅진식품, 설 명절 맞아 네이버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오는 2월 12일까지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를 통해 ‘설날+세일’ 행사를 열고, 설 선물세트와 인기 음료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웅진식품의 홍삼 브랜드 ‘장쾌삼’ 제품이 설 선물세트로 포함됐다. ‘장쾌삼 발효홍삼’과 ‘장쾌삼 침향환’ 등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음료

3

에코프로, 창사 첫 유럽 판매법인 설립…'배터리 소재 현지 공략'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창사 이래 처음 유럽 현지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소재에 대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헝가리 생산 거점 구축에 이어 판매 전진 기지까지 확보해 유럽 통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와 접점을 늘린 전략적 포석이라는 것이다. 에코프로는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해 독일에 유럽 판매 법인을 설립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