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RPG: 파밍용사키우기’, ‘펑크랜드’ 내 단일 게임 최대 매출 경신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18:1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슈퍼캣이 자사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에서 서비스 중인 ‘닥사RPG: 파밍용사키우기(이하 닥사RPG)’가 단일 게임 기준으로 플랫폼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고 31일 밝혔다.

 

2023년 7월 출시된 ‘닥사RPG’는 ‘펑크랜드’에서 다양한 인기 게임을 선보인 1인 개발자 33게임즈(33games)의 작품이다. 방치형 키우기와 MMORPG의 특성을 결합한 게임성과 정기 업데이트, 이용자 중심의 운영 등으로 ‘펑크랜드’ 내에서 탄탄한 이용자 층을 확보했다. 

 

▲ <사진=슈퍼캣>

 

‘닥사RPG’는 출시 13일 만에 매출 1억원, 50일 만에 매출 5억원을 달성하며 최단기간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올해 5월 매출 15억원을 돌파, 단일 게임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서비스 10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펑크랜드’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유지 중이며, 월간 활성이용자 수(MAU)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장기 흥행이 예상된다. 

 

슈퍼캣이 서비스하는 ‘펑크랜드’는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종합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 툴이자 플랫폼으로서 개발자 콘솔 기능, 포인트 시스템 등 개발 편의 향상 및 사용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신규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 유입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 ‘닥사RPG’ 외에도 ‘초토화! 던전 Rebirth’, ‘그라시아 온라인2’, ‘아스란전기’ 등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알피지라이크’, ‘체인지 알피지’, ‘리버스RPG’ 등 신규 개발자들이 선보인 게임들도 ‘펑크랜드’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하영민 펑크랜드 팀 리더는 “이번에 닥사RPG’가 거둔 성과는 출시 초반의 흥행이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고 장기 흥행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플랫폼 차원의 의미도 크다” 며, “개발자와 이용자가 모두 만족하는 게임 플랫폼 생태계를 마련해 다수의 게임이 장기 흥행하는 성공 사례를 꾸준히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사랑의 신라면’으로 연말 지역사회 나눔 실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농심이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농심은 올겨울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신라면’ 4,50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신라면’은 농심이 매년 연말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기 위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8년

2

티웨이항공, 연말 맞아 항공권 결제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티웨이항공이 연말과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항공권 결제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티웨이항공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간편결제 및 카드사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결제 수단에 따라 즉시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페이 결제 혜택은 내년 1월 1

3

쿠팡 "3300만명 정보 접근했지만 저장은 3000개 계정…외부 유출 없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쿠팡은 최근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유출자를 특정했으며, 고객 정보 접근 및 저장에 사용된 모든 장치를 회수해 확보했다고 밝혔다.쿠팡은 자체 조사 결과를 통해 유출자가 탈취한 내부 보안 키를 이용해 약 3,300만 명 고객의 기본 정보에 접근했으나, 실제 저장한 고객 정보는 약 3,000개 계정에 한정됐고 해당 정보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