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역대 최고령 주장-최다 출전 대기록...포르투갈, 체코에 2대1 승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09:29:57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포르투갈의 '캡틴' 호날두가 유로 대회 역대 최고령 주장과 역대 최다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포르투갈은 19일(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의 라이프치히 스타디움에서 열린 체코와의 유로 2024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2대1로 역전승을 거뒀다.

 

▲ 호날두 [AP=연합]

 

이날 포르투갈의 주장 호날두는 39세 134일로 유로 대회 '역대 최고령 주장'과 '역대 최다 출전(6회)'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경기를 주도하던 포르투갈은 득점을 내지 못했다. 오히려 후반 17분 루카시 프로보드의 중거리 슛이 득점하며 선취점을 내줬다.

 

하지만 포르투갈은 얼마 지나지 않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24분 누누 멘데스가 헤더로 떨어뜨린 공이 앞에 있던 체코 수비수의 발에 맞고 자책골이 돼 1-1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41분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거친 공이 디오구 조타의 헤더로 이어져 골망을 갈랐지만, 비디오판독 결과 호날두의 위치가 오프사이드로 판정돼 득점이 취소되기도 했다. 

 

후반 45분 교체로 투입된 프란시스쿠 콘세이상이 승부를 마무리지었다. 추가시간 2분 체코 수비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페드루 네투의 왼쪽 크로스를 콘세이상이 밀어 넣어 역전골을 만들어냈다.

 

한편, 포르투갈은 오는 23일 터키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2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3

롯데글로벌로지스, 카자흐 ‘신라인그룹’과 물류 확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Shin-Line Group)’과 물류 협력을 강화하며 물류 영토 확장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안드레이 신(Andrei Shin) 신라인그룹 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고려인 3세인 안드레이 신 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