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참여형 기부 플랫폼 '프레딧 착한습관' 오픈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6 09:57:00
  • -
  • +
  • 인쇄
관심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기부자가 프레딧 적립금으로 직접 참여

유통전문기업 hy(한국야쿠르트)가 기부 플랫폼 ‘프레딧 착한습관’을 오픈하고 건강한 나눔에 앞장선다.

해당 플랫폼은 hy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통과 동시에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최초 기획됐다.
 

▲사진 = hy 제공

 

환경과 동물,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나눠놓고 기부자의 관심사에 맞춰 기부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진강 재두루미 먹이 제공’을 비롯해 ‘플라스틱 수거’, ‘나무 심기’, ‘지역아동센터 학습지 지원’ 등 구체적 활동을 기부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캠페인은 최소 1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프레딧에 쌓인 적립금으로 기부하는 점이 색다르다. 작은 관심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기획의도를 반영했다.

각 캠페인별 목표 금액은 300만원이다.

이를 조기 달성하거나 진행 일정이 종료될 경우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

hy는 캠페인 활성화와 기부 동참을 위해 각 캠페인마다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프레딧 착한습관 플랫폼에는 6월 15일까지 281명이 참여해 총 191만2792원이 모금됐다.

가장 관심이 큰 분야는 환경(30%)과 동물(28%)이다.

모금액에 hy가 기부한 710만5000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모인 금액은 901만7792원이다.

황규환 hy 멀티CM팀장은 “프레딧 착한습관을 통해 미력하나마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고 동물, 환경 보호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나에게는 별 것 아닌 것이 도움을 받는 입장에선 크게 느껴질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