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참여형 기부 플랫폼 '프레딧 착한습관' 오픈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6 09:57:00
  • -
  • +
  • 인쇄
관심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기부자가 프레딧 적립금으로 직접 참여

유통전문기업 hy(한국야쿠르트)가 기부 플랫폼 ‘프레딧 착한습관’을 오픈하고 건강한 나눔에 앞장선다.

해당 플랫폼은 hy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통과 동시에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최초 기획됐다.
 

▲사진 = hy 제공

 

환경과 동물,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나눠놓고 기부자의 관심사에 맞춰 기부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진강 재두루미 먹이 제공’을 비롯해 ‘플라스틱 수거’, ‘나무 심기’, ‘지역아동센터 학습지 지원’ 등 구체적 활동을 기부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캠페인은 최소 1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프레딧에 쌓인 적립금으로 기부하는 점이 색다르다. 작은 관심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기획의도를 반영했다.

각 캠페인별 목표 금액은 300만원이다.

이를 조기 달성하거나 진행 일정이 종료될 경우 모인 금액을 목적에 맞게 사용한다.

hy는 캠페인 활성화와 기부 동참을 위해 각 캠페인마다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프레딧 착한습관 플랫폼에는 6월 15일까지 281명이 참여해 총 191만2792원이 모금됐다.

가장 관심이 큰 분야는 환경(30%)과 동물(28%)이다.

모금액에 hy가 기부한 710만5000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모인 금액은 901만7792원이다.

황규환 hy 멀티CM팀장은 “프레딧 착한습관을 통해 미력하나마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고 동물, 환경 보호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나에게는 별 것 아닌 것이 도움을 받는 입장에선 크게 느껴질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이츠 ‘피자몰’, 이마트 의정부점 신규 오픈…올해 10번째 출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는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23일 이마트 의정부점 2층에 신규 전문점 매장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피자몰 이마트 의정부점은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민락로 주요 생활권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주거 밀집 상권이 형성돼 있어 가족 단위 고객과 지역 주민의 장보기 및 일상 외식 수요를 동시에 흡수할

2

지평주조, 프리미엄 전통주로 갤러리·미식·문화까지 확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평주조가 프리미엄 전통주 라인을 앞세워 미식은 물론 문화·예술 전반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전통주를 단순한 주류 소비를 넘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지평주조는 최근 갤러리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주류를 전시 오프닝 리셉션의 만찬주로 선보이고 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 ‘지우헌’에서

3

교촌 ‘바르고 봉사단’, 소아암 환아에 ‘히크만 주머니’ 선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9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찾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히크만 주머니’와 치킨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히크만 주머니’는 항암 치료 등을 이유로 환아들의 가슴에 삽입된 약물 주입용 관(히크만 카테터)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보호하는 필수 보조 용품이다. 하지만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워 히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