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중국 화장품 시장서 성과...2분기 들어 개선 뚜렷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7 10:15:15
  • -
  • +
  • 인쇄
작년 2분기 적자서 올해 흑자전환

애경산업이 올 상반기 화장품 사업 실적 개선이 뚜렷하다. 특히 중국 시장서 약진이 두드러진다.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2021년 상반기 매출 2783억원, 영업이익 135억원, 당기순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4%, 117.7% 증가했다.
 


 

특히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7.3% 증가해 143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8억원, 당기순이익은 32억원을 기록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작년 2분기에 비해 크게 개선됐다.

중화권의 소비심리 회복과 중국 618 행사 실적 호조는 화장품사업 실적을 견인했다. 상반기 매출은 1109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상반기 매출 167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9.5% 감소했다. 영업손실도 25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

애경산업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던 지난해 동기 일시적으로 급증했던 개인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정상화되며 실적이 상대적으로 감소했으며 급성장하는 디지털 채널 공략을 위한 마케팅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글로벌 영역 확장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계획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용품사업은 글로벌 영역 및 제품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지난 중국 618행사에 처음으로 참여해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

이와 함께 섬유유연제 브랜드 ‘허브마리 1848’,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 스페셜 헤어케어 브랜드 ‘딥스’(Dibs) 등 프리미엄 신규 브랜드를 출시해 브랜드 강화와 카테고리 확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화장품사업에서도 중국 시장에서 AGE 20’s 브랜드가 618 행사 실적 호조에 힙입어 티몰 내 BB카테고리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징둥닷컴’, ‘핀둬둬’, ‘카오라’에도 공식 진출하고 중국 화장품 기업 ‘프로야 화장품’과 업무협약으로 프로야 오프라인 채널 매장에 입점하며 온·오프 채널 모두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AGE 20’s와 LUNA는 아마존 ‘마더스 데이’ 및 ‘프라임 데이’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애경산업은 AGE 20’s와 LUNA의 성과와 함께 최근 ‘클린 뷰티’ 콘셉트로 새롭게 출시한 ‘FFLOW’, ‘point&’ 등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