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대표 "게임 토큰·네이티브 토큰·스테이블코인 유기적 연결 중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0:21:51
  • -
  • +
  • 인쇄
단일 게임 운영사, 게임 토큰 충분
검증된 스테이블코인 활용이 합리적
OOOx' 크로쓰 생태계와 외부 세계 연결 다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NEXUS) 장현국 대표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핵심 토큰 구조와 플랫폼 전략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장현국 대표는 지난 28일 엑스(X·구 트위터)에서 "블록체인 게임은 게임 토큰, 네이티브 토큰, 스테이블코인 등 여러 유형의 토큰이 유기적으로 연결돼야 원활하게 작동한다"며 토큰 간 상호운영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넥써쓰 장현국 대표 [사진=넥써쓰]


이와 함께 “게임 토큰은 게임의 경계를 넘어 경제를 확장시키는 기본 단위이며, 네이티브 토큰은 블록체인을 운영하고 체인 내 거래를 위한 교환 매개체 역할을 한다”며 “스테이블코인은 실물 경제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단일 게임을 운영하는 기업의 경우, 게임 토큰만으로도 충분하며 별도의 네이티브 토큰을 발행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체 게임을 제작·유통하는 콘텐츠 기업은 게임 토큰만으로도 충분하다. 플랫폼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면 네이티브 토큰 발행은 과도하다”며 “반대로 플랫폼 구축이 목표라면 개별 게임 토큰과 구분되는 플랫폼 토큰 발행이 필수적으로 플랫폼 성격의 토큰이 전체 성과를 흡수할 기반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블록체인 경제가 현실 세계와 통합되기 위해서는 스테이블코인이 필요하지만 모든 프로젝트가 이를 직접 발행할 필요는 없으며, 이미 검증된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는 편이 합리적"이라고 설명했다.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CROSS) 체인의 구조에 대해 “$CROSS는 크로쓰 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다양한 게임 토큰 간 교환 매개체 역할을 한다”며 “새롭게 출시될 스테이블코인 'OOOx'는 크로쓰 생태계와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로서 결제 및 교환 등 다양한 영역을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방향성을 내비쳤다.

 

▲ 장현국 대표의 엑스(X·구 트위터) 캡쳐 이미지 [사진=넥써쓰]

하지만 모든 회사가 이러한 길을 따를 필요는 없다고도 부연했다.

그는 “2021년 많은 게임 회사들이 P2E 열풍에 편승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뛰어들며 블록체인과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했지만,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사례는 없다”며 “스테이블코인도 마찬가지로 네이티브 토큰조차 필요 없는 콘텐츠 회사가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면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격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존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하거나 다른 체인에 온보딩하는 편이 낫다. 우리는 산업 역사에서 기업들이 명확한 비전이나 전략 없이 과대광고에 쫓길 때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수없이 보아 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발표, 웅진씽크빅 1위 등극 속 비상교육 2위 하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2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발부터 귀국까지 한국인 인솔 교사가 전 일정 동행해 안전 관리와 학습 지원을 책임

3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속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