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고등학교 럭비부,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금메달로 2연패 달성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2:53:3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배재고등학교 럭비부가 부산에서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럭비 남고부 경기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지난해 전국체육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2년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배재고 럭비부는 모교 출신인 장운기 감독이 부임한 이후 안정된 조직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여왔다. 특히 올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세 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고등학교 럭비의 강팀으로 자리 잡았다.


장운기 감독은 “훈련과 경기에서 선수들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선수들이 아직 성장 과정에 있는 만큼 경기 중 흔들림이 있을 수 있지만, 서로 이해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통해 정신력을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어려웠던 경기로는 8강전 인천기계공고와의 경기가 꼽혔다. 장 감독은 “전날 비로 인해 운동장 상태가 좋지 않았고,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로 이어갔다”고 전했다.


그는 선수들에게 항상 두 가지 마음가짐을 강조한다. 첫째는 겸손함이다.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처럼, 성과를 내더라도 자만하지 말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둘째는 섬김의 자세다. 학교의 교훈인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고 학교의 명예를 지키는 태도를 중요하게 여긴다고 밝혔다.


배재고등학교 럭비부는 선수들과 코칭스태프의 꾸준한 노력과 협력으로 이룬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한 팀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