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대한화섬, SSG랜더스 야구단과 친환경 캠페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2 12:54:40
  • -
  • +
  • 인쇄

태광그룹의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대한화섬은 지난달 3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수거된 투명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섬유로 유니폼을 제작하는 친환경 캠페인 '에코 프랜더스'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6월 8일 인천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친환경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처음 체결했다.
 

▲ 지난달 31일 SSG랜더스 경기에서 시타자로 참석한 이해윤 기사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태광그룹 제공]


올해 2주년 행사에서는 태광산업 직원이 야구 경기 전 시타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 캠페인은 야구장에서 발생하는 페트병의 비닐라벨을 분리·배출하는 등 친환경 시대에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배출방법과 국내 자원선순환 체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은 선수단 더그아웃을 비롯해 야구장 전체에 설치돼 올해 시즌이 마무리될 때까지 운영된다.

특히 폐페트병을 고부가가치 섬유로 탈바꿈하게 하는 양사의 기술로 친환경 섬유인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를 재생산한다.

이렇게 생산된 원사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은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여자 배구단이 착용하고 있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산 페트병 자원순환 네트워크를 강화해 친환경 활동으로 ESG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