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대한화섬, 화성시와 폐페트병 자원순환 업무 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9 09:08:33
  • -
  • +
  • 인쇄

태광그룹의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폐페트병 자원순환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두 회사는 지난 8일 오후 경기 화성시, 화성시환경재단, 알엠, 그린앤프로덕트 등과 폐페트병 업사이클 '리펫(Re:PET)'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 정철현 태광산업·대한화섬 대표이사, 임범진 (주)알엠 대표, 서철모 화성시장, 신진철 (재)화성시환경재단 대표, 박은정 (주)그린앤프로덕트 대표 [사진=태광산업 제공]


이 사업은 화성시에서 일회용품 사용 증가로 플라스틱 폐기물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문화의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성시와 화성시환경재단이 국내산 폐페트병을 수거해 보내면 알엠이 폐페트병 선별·세척 등 공정을 거쳐 고품질 페트칩을 생산한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이를 활용해 친환경 원사인 '에이스포라-에코'를 만들고, 그린앤프로덕트는 이 원사로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개발해 제작·판매한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ESG경영을 위해 플라스틱 재활용 체계를 구축해 친환경 책임 경영에 앞장 서고 지속가능한 제품을 생산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홈쇼핑, 황금 연휴 맞아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선물은 더 고급스럽게, 혜택은 더 실속 있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는 식품, 주방에만 국한됐던 구매 혜택을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해 명절 쇼핑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매일 10만원 이

2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성왕 라시드 팬드래건’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16일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캐릭터 ‘성왕 라시드 팬드래건’을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왕 라시드 팬드래건’은 지혜와 결단력을 겸비한 이상적인 전사형 군주다. ‘창세기전’ 초반부터 등장하는 ‘라시드 팬드래건’의 이격 캐릭터로

3

KB국민은행, ‘KB 외환 마스터’ 최종 본선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제1회 외환 지식 경연 대회 ‘KB 외환 마스터’ 최종 본선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외환 업무에 대한 임직원 역량 강화와 이를 바탕으로 수출입 기업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외환 지식과 실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