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고객 추석 발송량 70% 이상 늘어… 할인·적립 선택형 혜택 제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애드콘’은 다가오는 추석에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선물 1위로 ‘상품권’이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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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드콘 제공 |
애드콘이 기업고객 약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추석 받고 싶은 선물’ 조사에서 ‘상품권’은 전체의 약 46%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실제로 2023년과 2024년 추석 전 2주간 상품권 카테고리 쿠폰 발송량은 전체의 40% 이상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 발송량에서는 ‘배달상품권’이 39%로 가장 많았다. 배달상품권은 2023년 대비 2024년 발송량이 2배 이상 증가한 인기 쿠폰이다. 이어 ‘백화점/마트’가 28%, ‘치킨/커피’ 17%, ‘H&B’(헬스앤뷰티) 관련 상품권이 16%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받고 싶은 추석 선물’ 2위는 ‘한우’(28%), 3위는 ‘과일’(16%)로 조사됐다. 2024년 한우, 과일, 건강식품 등 배송쿠폰이 입점한 이후 애드콘의 추석 시즌 기업 발송량은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추석 등 명절 선물에서 모바일 쿠폰 활용 비중은 매년 확대되는 추세다.
아울러 모바일 쿠폰을 대량 구매하는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혜택 조사에서는 ‘할인’이 53%, ‘적립’이 40%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마다 예산과 발송 주기가 달라 필요에 따라 혜택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애드콘은 이번 추석 시즌(9월 10일~10월 9일) 동안 인기 모바일 쿠폰을 대상으로 발신자가 할인과 적립 중 원하는 혜택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추석선물 대전’을 운영한다. 또 수신자의 연락처만 있으면 집까지 배송되는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 제공한다. 배송 품목은 한우, 과일, 건강식품 등 약 150종이다.
다우기술 김성욱 전무는 “꾸준히 늘어나는 명절 시즌 수요를 통해 모바일 쿠폰 선물에 대한 기업고객의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는 상품 교환형 쿠폰뿐 아니라 수신자가 원하는 주소로 배송되는 다양한 품목의 배송쿠폰을 공급하고, 기업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드콘은 KOSPI 상장사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로, 2010년 론칭 이후 15년간 서비스를 이어오며 모바일 쿠폰 대표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현재 150개 브랜드, 4000여 종의 상품을 제공하며 발송 1회 최대 1만 건까지 발송을 지원한다. 임직원 복지, 경품, 거래처 답례 등 기업 고객의 활용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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