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애드콘, 추석 선물 선호도 조사 결과 발표… “1위는 상품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3:59:12
  • -
  • +
  • 인쇄
1위 상품권, 2위 한우, 3위 과일
기업고객 추석 발송량 70% 이상 늘어… 할인·적립 선택형 혜택 제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애드콘’은 다가오는 추석에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선물 1위로 ‘상품권’이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 애드콘 제공

애드콘이 기업고객 약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추석 받고 싶은 선물’ 조사에서 ‘상품권’은 전체의 약 46%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실제로 2023년과 2024년 추석 전 2주간 상품권 카테고리 쿠폰 발송량은 전체의 40% 이상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 발송량에서는 ‘배달상품권’이 39%로 가장 많았다. 배달상품권은 2023년 대비 2024년 발송량이 2배 이상 증가한 인기 쿠폰이다. 이어 ‘백화점/마트’가 28%, ‘치킨/커피’ 17%, ‘H&B’(헬스앤뷰티) 관련 상품권이 16%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받고 싶은 추석 선물’ 2위는 ‘한우’(28%), 3위는 ‘과일’(16%)로 조사됐다. 2024년 한우, 과일, 건강식품 등 배송쿠폰이 입점한 이후 애드콘의 추석 시즌 기업 발송량은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추석 등 명절 선물에서 모바일 쿠폰 활용 비중은 매년 확대되는 추세다.

아울러 모바일 쿠폰을 대량 구매하는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혜택 조사에서는 ‘할인’이 53%, ‘적립’이 40%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마다 예산과 발송 주기가 달라 필요에 따라 혜택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애드콘은 이번 추석 시즌(9월 10일~10월 9일) 동안 인기 모바일 쿠폰을 대상으로 발신자가 할인과 적립 중 원하는 혜택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추석선물 대전’을 운영한다. 또 수신자의 연락처만 있으면 집까지 배송되는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 제공한다. 배송 품목은 한우, 과일, 건강식품 등 약 150종이다.

다우기술 김성욱 전무는 “꾸준히 늘어나는 명절 시즌 수요를 통해 모바일 쿠폰 선물에 대한 기업고객의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는 상품 교환형 쿠폰뿐 아니라 수신자가 원하는 주소로 배송되는 다양한 품목의 배송쿠폰을 공급하고, 기업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드콘은 KOSPI 상장사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로, 2010년 론칭 이후 15년간 서비스를 이어오며 모바일 쿠폰 대표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현재 150개 브랜드, 4000여 종의 상품을 제공하며 발송 1회 최대 1만 건까지 발송을 지원한다. 임직원 복지, 경품, 거래처 답례 등 기업 고객의 활용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2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3

LS전선, 기후 대응 'A-'로 레벨업…국내 유일 CDP 리더십 기업 등극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S전선이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국내 업계 유일 ‘리더십(Leadership)’ 등급을 획득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LS전선은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발표한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리더십’ 등급에 진입했다고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