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아웃, 23F/W '크로스오버 캠프 캐주얼 브랜드' 로 도약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4:41: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하이드아웃’이 23F/W 시즌을 기점으로 ‘크로스오버 캠프 캐주얼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하이드아웃은 2020년 2월 코오롱FnC가 인수한 온라인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약 2년간 프로젝트 사업부에서 인큐베이팅을 마치고, 올해 초부터 정규 사업부로 편성되며 새로운 23년 비즈니스 전략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하이드아웃, 23F/W '크로스오버 캠프 캐주얼 브랜드' 로 도약한다 [사진=코오롱FnC]

 

기존 하이드아웃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이지 캐주얼’로 브랜드 방향성을 전개해 왔다. 그러다 올해 23S/S 시즌부터 평상복과 캠핑웨어를 합친 ‘캠프 캐주얼’ 브랜드로 확장하려는 새로운 시도를 보였다.

 

캠핑족들에게 적합한 쌍용자동차 토레스와 함께, ‘반려견과 함께하는 차박 캠핑’을 주제로 캠핑캐주얼의 일종인 아메카지(아메리칸 캐주얼) 룩 등을 선보이며 감성 있는 캠핑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 바 있다.

이 흐름을 이어 23F/W 시즌 하이드아웃은 자연과 도심 속 캠프라이프를 동시에 담아내는 ‘크로스오버 캠프 캐주얼(Crossover Camp Casual)’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한다. 여유롭고 편안한 실루엣과 밀리터리 감성의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를 기반으로 한 캠프 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일상에 지친 나를 일으켜 세우는 캠핑을 뜻하는 '스탠드 유얼 그라운드(STAND YOUR GROUND)'을 콘셉트로, 주말 야외 활동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하는 스타일리시한 캠핑족을 위한 컬렉션을 전개한다.

이번 시즌 하이드아웃은 아메리칸 캐주얼로 대표되는 베이직 라인인 ‘캠프 HO1(CAMP HO1)’, 밀리터리와 워크웨어 무드의 ‘캠프 HO4(CAMP HO4)’, 기능성 소재와 다용도에 적합한 ‘캠프 HO9(CAMP HO9)’ 라인을 선보이며 상품군 세분화 전략을 펼친다. 

 

특히 텐트 설치 필수 준비물인 ‘카라비너(강철제 고리)’를 브랜드 정체성을 축약한 상징적인 오브제(물체)로 설정, 수납성이 좋은 ‘유틸리티(다용도) 투웨이 포켓’과 함께 전 제품에 시그니처 디테일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23F/W 출시된 상품은 카키, 베이지, 네이비를 주요 색상으로 사용했으며 밀리터리 느낌의 의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방, 잡화, 캠핑에 필요한 장비 등도 출시된다.

하이드아웃 관계자는 “지난 시즌이 캠프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시기였다면, 23F/W에는 ‘크로스오버 캠프 캐주얼 브랜드’로서 공고히 하고 이를 확장해 나가는 중요한 시즌”이라며 “앞으로도 하이드아웃은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캠프 캐주얼 감성의 아이템들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드아웃 신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콤, AI Agent Challenge 10개팀 본선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지난 9월 19일에 접수 마감된 ‘KOSCOM AI Agent Challenge 2025’ 예선 심사 결과, 전국 32개 대학에서 총 71개팀이 참여해 그 중 10개팀이 본선 프로젝트 대상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onnect, Create, Compete – 금융의 미래를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2

국가철도공단, 인천발 KTX 건설현장서 ‘비상대응훈련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 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 중장비 이동 중 작업장비 전도로 인한 전차선 일부 파손과 근로자 부상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부상자 구조,

3

세라젬, 창립 27주년 기념 프로모션 '세라제 2025'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세라제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2500개의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7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의료기기를 비롯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