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5:00:0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8일 카지노와 하이원 그랜드호텔 일대에서 지진과 화재를 가정한 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정선소방서, 정선군청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인근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이어지는 상황을 가정해, 대피 유도·인명 구조·응급처치 등 단계별 대응 절차를 점검했다.
 

▲ 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또한 고객 밀집 지역에서 지진과 정전이 동시에 발생하는 상황을 설정, 유관기관 간 공조 체계를 점검했으며 소화기·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화재 진압과 대규모 인원 피난 훈련도 병행했다.

아울러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 안광복 상임감사위원, 임우혁 노동조합 위원장, 협력사 대표 등이 참여한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에서는 안전보건 선언문을 낭독하며 산업재해 근절 의지를 다졌다.

최 직무대행은 “이번 훈련은 복합재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예방 조치”라며 “고객과 직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리조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곽노정 SK하이닉스 CEO "초일류 기업 도약하는 한 해 만들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을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해로 평가하며, 구성원과 경영진이 ‘원팀(One Team)’ 정신으로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한, 그룹 차원의 일관된 지원 덕분에 가능한 성과였다고 강조하며, 모든 구성원과 주주, 이해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곽 사장은 작년

2

JW중외제약, LDL·중성지방 한 번에 잡는 ‘리바로페노’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과 중성지방(TG)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페노(성분명 피타바스타틴·페노피브릭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리바로페노는 스타틴 계열인 피타바스타틴과 피브레이트 계열 활성 대사체인 페노피브릭산을 하나의 제형으로 결합한 경질캡슐형 복합제다. 관상동맥질환(C

3

GC녹십자 ‘리브말리액’, 알라질증후군 치료제 첫 건보 급여… 소아 희귀질환 치료 전환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는 알라질증후군(ALGS) 치료제 ‘리브말리액(성분명 마라릭시뱃)’이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건강보험 급여목록에 등재됐다고 2일 밝혔다. 급여 적용은 1월 1일부터 시행됐다.이번 등재로 리브말리액은 국내에서 알라질증후군 적응증에 대해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첫 치료제가 됐다. 치료 옵션이 제한적이었던 소아 희귀질환 분야에서 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