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9 15:05:51
  • -
  • +
  • 인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9일 박차훈 회장이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의 추천을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위해 새마을금고의 캐릭터 ‘MG블루원정대’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메시지 '1단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보드를 들고 인증사진을 새마을금고 SNS 채널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부회관에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사진 왼쪽)과 새마을금고 캐릭터 ‘MG블루원정대’가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보드를 들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다음 참여자로는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안정식 M캐피탈 대표를 지목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및 어린이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국민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참여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지원과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중이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에는 ‘어린이 저축송’을 신규 제작해 새마을금고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관련 이벤트도 준비중에 있다. 또한 오는 6월에는 어린이 금융동화 2편을 제작 보급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챌린지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이 더 높아지길 바란다”며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를 위한 각종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