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톨릭중앙의료원, ‘디지털치료기기 기획‧개발’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4 17:29:16
  • -
  • +
  • 인쇄
KT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접목

KT는 가톨릭중앙의료원과 디지털치료기기 공동 기획‧개발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치료기기는 지난 2017년 미국 벤처기업 ‘페어테라퓨틱스’가 약물중독 치료용 앱 ‘리셋’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정신‧호흡기질환을 대상으로 개발돼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 부사장(오른쪽)과 김대진 가톨릭중앙의료원 정보융합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KT 제공]

 

KT와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디지털치료기기 특화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 ▲디지털치료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디지털치료기기 시제품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특히 KT는 디지털치료기기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의 기술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디지털치료기기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KT가 보유한 헬스케어 관련 솔루션을 접목할 계획이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연구 인력과 임상 인프라를 제공하고 의학적 자문과 학술 교류를 지원한다. 또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파이프라인 발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은 “가톨릭중앙의료원과의 협력으로 디지털치료기기 분야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향후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맞춤형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진 가톨릭중앙의료원 정보융합진흥원 원장은 “앞으로의 디지털치료기기 시장은 더욱 확대되고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KT와 협력을 통해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미래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사우디 WDS 출격…차기 호위함 수주전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에 참가해 사우디 차기 호위함 사업 수주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2026 국제방산전시회(World Defense Show, 이하 WD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2

에버홈, 두유제조기 50만 대 판매 돌파 기념 ‘닥터밀’ 보상판매 실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에버홈이 두유제조기 누적 판매 50만 대 돌파를 기념해 프리미엄 두유제조기 닥터밀(Dr. Meal) 보상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2월 28일까지 에버홈 공식몰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보상판매는 두유제조기 시장을 선도해온 에버홈이 50만 명 고객의 실제 사용 경험과 피드백을 분석해

3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멘토링 3기 출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회현동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 멘토단 ‘WOORI CHANCE 우리사이 멘토링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사이 멘토링’은 자립준비청년이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멘토링을 받고, 나아가 보육시설 거주 후배들을 이끄는 멘토로 성장하도록 돕는 선순환 구조의 3각 멘토링 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