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머트리얼즈, 美 신재생에너지 기업에 산업용 특수 배터리 공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05 18:00:11
  • -
  • +
  • 인쇄
고속 충·방전, 긴 수명 특징인 산업용 특수 배터리 ‘UC’

LS전선 계열사 LS머트리얼즈는 미국 최대 신재생에너지 사업자 넥스트에라 에너지에 울트라캐패시터(UC)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UC는 고속 충·방전과 긴 수명이 장점인 산업용 특수 배터리다. 주로 풍력발전기와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공장자동화, 무인운반로봇(AGV), 전기차 등에 사용된다.
 

▲ LS머트리얼즈의 울트라캐패시터(UC) 제품군. [LS전선 제공]

 

이 배터리는 전력이 끊어질 위기에 순간적으로 높은 출력으로 전력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충·방전 시간도 현재 주로 사용되는 납축전지의 10분의 1 정도로 알려져 있다.

또한 UC는 충·방전 횟수도 납축전지 대비 1000배 이상 많다. 그동안 풍력발전기용 배터리는 2~3년마다 교체해야 했지만, UC를 적용하면 15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는 게 LS머트리얼즈의 설명이다.

이 회사는 UC의 적용 분야가 확대되고,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풍력발전 산업의 확산으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UC는 기존 2차전지의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어 적용 분야가 무궁무진하다”며 “특히 비상전원‧출력보조 장치 등 전기차 부품으로 사용이 일반화되면 전 세계 UC 시장 규모는 수조 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S머트리얼즈는 2002년 LS전선에서 연구개발을 시작해 20년간 기술 역량을 키워 온 UC 솔루션 전문업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신사, 중기부·소진공과 손잡고 중소 유통사 성장 컨설팅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9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5년 중소유통 점포컨설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생활밀착형 점포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젊은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패션, 가방,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공급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소규모 점포는 서울

2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시즌 이벤트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시즌 이벤트 ‘스티그마 오브 드림즈(Stigma of Dreams)’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스티그마 오브 드림즈’는 기존 시즌 이벤트 ‘이노센트 풀 문’ 이후의 이야기로, ‘어머니’로 불리는 존재 ‘이벨로아’에게 거두어진 ‘소냐’가 ‘어머니’의 딸들인 ‘레베리스’

3

현대백화점그룹, 사회복지 유공 강남구청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문화센터에서 진행한 ‘제6회 강남복지포럼’에서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이 사회복지 유공 부문 강남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 조성명 강남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강남복지포럼은 사회복지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