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민원 대응 신속 시스템 구축...24시간 접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9 18:44:07
  • -
  • +
  • 인쇄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공공주택 시설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대응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SH공사는 3회 이상 반복되는 생활 불편 민원 등에 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세대별로 보수 이력 등 민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설물관리정보시스템(FMIS)을 개선할 방침이다. 

 

▲ SH 공사 전경


또 시설 민원의 유형별 이력과 비용 등 관리를 체계화해 신속한 민원 처리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반복적인 시설 민원에 대해 유형별로 원인을 분석해 공공주택의 설계에도 반영한다.

특히 시설 민원 전문 콜센터와 카카오톡 채널 등을 운영해 24시간 민원 접수가 가능하게 되며, 긴급한 상황일 경우 센터별 시설물 유지보수업체가 즉시 조처하도록 한다.

누수 등 단기간 보수가 어려운 세대는 특별 관리하고, 주거 이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수 기간 동안 이주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시설물 유지보수 매뉴얼을 재정비해 입주민이 시설보수 처리기준, 절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시설 민원 처리가 지연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보다 촘촘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