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 발달장애인 및 가족 지원에 1억원 기부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8:58:17
  • -
  • +
  • 인쇄
'2025 도시가스 온런(溫run) in 광주' 참가비 1억원 기부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가 ‘2025 도시가스 온런(溫run) in 광주’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온런행사 참가자 2500명의 참가비 1억원을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장과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장이 '2025 도시가스 온런(溫run) in 광주' 기부금 전달식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도시가스협회]

 

이번 기부금은 지난 5월 10일 광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진행된 도심형 로드 레이스 ‘도시가스 온런’에서 조성됐으며, 비 오는 날씨에도 가족·친구 러너 등 다양한 시민이 ‘완주가 곧 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함께 달려 마련했다.

 

한국도시가스협회와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기부금으로 ▲발달장애 아동 보육지원을 위한 보육교사 매뉴얼 제작·보급 및 컨설팅 ▲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AAC(보완·대체 의사소통) 안전교육을 실시해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 어려움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시가스업계는 2015년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 100억원을 조성해 이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위한 여행차량 지원(민들레카 사업), 취약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 국민 안전인식 개선을 위한 안전계도 사업 등을 펼친 바 있다.

 

또한 도시가스업계는 2022년부터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는 도시가스 온런,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가스기기 지원, 노후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에너지효율 개선, 안전에 취약한 노인·어린이 대상 가스안전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에너지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그동안 도시가스업계는 전국 사회복지시설 211곳에 472대의 가스기기를 지원했고, 사회복지지설 81곳에 에너지효율 개선 공사를 지원했다. 또 어린이·노인 6194명을 대상으로 가스·화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송재호 도시가스협회 회장은 “시민들의 따뜻한 발걸음이 돌봄 현장에 실질적인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도시가스업계와 협회는 앞으로도 사회적 소외계층에 따뜻함을 전하는 불씨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