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 ‘MG희망나눔 서울음악회’ 성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13 15:50:18
  • -
  • +
  • 인쇄
지난 12일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
박차훈 회장, "안전하고 든든한 금융협동조합 될 것"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새마을금고가 창립 60주년 및 자산 300조 달성 기원을 앞두고 문화 예술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수년간 문화,예술 분야 규모가 크게 축소됐던 만큼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문화,예술 행사에 3만여 명의 회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새마을금고는 지난 12일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MG희망나눔 서울음악회’에 3만여 명의 회원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MG희망나눔 서울음악회’에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MG새마을금고중앙회]


1963년에 설립돼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새마을금고는 지난 역사를 되돌아보고 미래 100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다짐하는 의미로 ESG경영 원칙에 입각한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음악회 또한 지난 60년 간 새마을금고를 이용해 온 회원 및 지역사회의 사랑에 부응하고, 자산 300조원 달성을 기원하는 감사와 축제의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프로그램으로 MG역사드라마 상영, 뮤지컬 갈라쇼와 초청가수(이찬원, 주현미, 장민호, 에일리, 영탁)들의 축하공연, 드론쇼와 불꽃놀이 등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예술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구성됐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수년간 문화.예술 분야 규모가 크게 축소됐던 만큼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문화.예술 행사에 3만여 명의 회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또한, 이 날 행사장 곳곳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적 기업과 함께 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를 설치해 빈 생수병과 지류를 자체 회수하고 가져온 쓰레기는 되가져가는 등 친환경 행사로 진행했으며, 자동차,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 추첨을 통해 회원과 지역사회를 향한 환원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마을금고의 창립 60주년과 자산 300조 달성을 기원하는 MG희망나눔 음악회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마을금고는 언제나 회원이 믿고 기댈 수 있는 안전하고 든든한 금융협동조합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