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이슈] 한국 50대 브랜드 가치는 152조원…삼성전자, 66조로 1위

장찬걸 / 기사승인 : 2019-04-11 14:49:30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우리나라 50대 브랜드의 가치 총액이 150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11일 발표한 ‘2019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9)’에 따르면 50대 브랜드 가치는 총 152조원으로, 전년(146조원)보다 4.2% 증가했다.


기업별 브랜드 가치는 삼성전자가 66조4611억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자동차 15조199억원 ▲기아자동차 7조6848억원 ▲네이버 5조5129억원 ▲삼성생명 3조9044억원 ▲SK텔레콤 3조5849억원 ▲LG전자 2조9992억원 ▲KB국민은행 2조9850억원 ▲신한은행 2조9300억원 ▲SK하이닉스 2조8222억원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그래픽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브랜드 가치가 가장 많이 오른 곳은 SK하이닉스로, 작년보다 무려 36.5% 증가하며 톱10에 진입했다. 지난해 발표 때도 전년 대비 29% 증가하며 상승폭 1위를 기록했었다.


LG생활건강(19위)과 LG유플러스(34위)도 각각 17.5%와 15.9%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기록하며 선전한 것으로 평가됐다.


인터브랜드는 “높은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들은 경쟁 심화와 시장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 신규 특화 서비스를 통한 경쟁력 확보, 과감한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기회 확대 도모 등의 공통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위 50위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CJ ENM(26위), 넷마블(46위), DB손해보험(48위), 대림산업(49위) 등 4개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님의 교회, '양주 고읍지구' 새 성전 준공...지역사회 소통 강화 기대
[메가경제=이준 기자] 경기 양주시 고읍지구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의 새 성전이 들어서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확대할 새로운 거점이 마련됐다. 27일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사용승인을 받은 '양주고읍 하나님의 교회'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대지면적 19

2

이프아이, 내년 2월 8일 대만 첫 팬콘서트 'Blooming Valentine' 개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5세대 핫루키’ ifeye(이프아이)가 대만 팬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ifeye(이프아이,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2026 ifeye 1st FAN-CON in TAIPEI [Blooming Valentine]’의 포스터를 전격

3

'나솔사계' 22기 상철-26기 경수, '자기소개 타임' 후 용담에게 급 호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솔사계’가 뜨거운 로맨스로 2026년 새해의 포문을 연다. SBS Plus와 ENA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는 2026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목) 방송을 앞두고 용담이 ‘인기녀’로 등극한 ‘골싱 민박’의 반전을 담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에서 22기 상철은 “백합 님이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