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문화재단 X CGV아트하우스, 단편영화 상영회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09:06:5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문화재단이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CGV아트하우스와 함께 칸영화제 단편영화 경쟁부문 ‘라 시네프(La Cinef)’에 초청된 한국 작품을 선보이는 단편영화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 칸영화제 특별편’을 전국으로 확대 개최한다.

 

9일 CJ문화재단에 따르면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신인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을 통해 역량 있는 국내 영화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 <사진=CJ문화재단>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를 국내에서 지속 개최해오며 스토리업 지원작과 그 외 영화계에서 주목할 만한 단편을 선보이고 영화제 외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단편영화가 관객들과 더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조성해왔다. 올해는 뉴욕, LA, 오타와 등 미국과 캐나다 주요 도시에서 해외 관객을 대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상영회로 16회째를 맞이한 ‘스토리업 쇼츠’는 세계가 인정한 차세대 영화감독들의 작품을 조명하는 칸영화제 진출작 특별편으로 기획됐다. 상영작은 전 세계 영화학교 학생들의 단편영화 경쟁부문인 칸영화제 ‘라 시네프’의 2023년 초청작 <홀(황혜인 作)> 및 <이씨 가문의 형제들(서정미 作)>, 2024년 초청작 <메아리(임유리 作)> 등 총 3편이다. 이 중 <메아리>는 2022년도 스토리업 선정작이자 올해 칸영화제 라 시네프에 초청된 유일한 한국 작품이었으며, <홀>은 해당 부문 2위를 수상하며 영화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CGV아트하우스에서 지난달 론칭한 한국독립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숏츠하우스’와 연계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5개 아트하우스 전관에서 개최된다. 이어 CGV압구정,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CGV서면에서 다음주 21일부터 양일간 추가 상영될 예정으로, 더 많은 관객들이 국내 우수 단편영화를 만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했다. 상영회 관람객에게는 숏츠하우스와 연계해 제작된 칸영화제 포스터 디자인의 엽서 세트 3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영화 상영과 더불어 독립영화 스튜디오 ‘무브먼트’ 진명현 대표를 모더레이터로, 특별편 선정작 감독 3인의 대담이 담긴 코멘터리 영상이 이어서 상영될 예정이다. 연출 의도, 작품별 주제, 캐스팅 및 촬영 비하인드 등 관객의 이해를 도울 내용으로 구성돼 이번 상영회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CGV아트하우스와의 협업으로 칸영화제가 주목한 젊은 감독들의 뛰어난 작품을 전국의 더 많은 영화팬과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젊은 영화 창작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이들의 뛰어난 작품이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