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최초 10K ‘잠수교 나이트런’, 5천여 명 참가자와 함께 성황리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13:1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러너블은 서울 도심 최초의 10 야간 러닝 대회 ‘잠수교 10K 나이트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러너블이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중앙일보 후원한 도심형 마라톤으로, 한강과 서초구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5천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 달리며 축제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대회는 잠수교와 반포 한강공원, 반포대로를 잇는 10km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서울 도심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며 한강과 도시의 야경이 어우러진 특별한 도심형 나이트 러닝을 만끽했다.

현장에는 러너뿐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존이 운영됐다. 네온 조명으로 물든 ‘10K 나이트런 라운지’와 다양한 게임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풍성하게 구성됐다. 반포한강공원은 이로 인해 러닝과 축제가 어우러진 대형 페스티벌 공간으로 변모해, 도심 속 가을밤을 더욱 다채롭게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운영됐다. 러너블은 전문 안전 인력과 의료 지원 체계, 교통 통제를 기반으로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달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질서정연한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대규모 야간 러닝 이벤트의 운영 모델을 제시했다.

류영호 러너블 대표는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한강의 야경 속에서 시민과 러너가 함께하는 도심형 러닝 페스티벌”이라며 “앞으로는 한강의 밤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서울 대표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글로벌 러닝 페스티벌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S증권, 개인투자자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LS증권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새해 첫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충 리더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LS증권 최광혁 리서치센터장이 매크로 경제전망, 동사의 신지훈 애널리스트는 제약·바이오 섹터 투자전략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이어

2

[신년사] 김정규 SK스퀘어 사장 "AI는 성장의 불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6년, 불확실성의 시대에 인공지능(AI)은 차이를 만드는 열쇠(Key)“라며 “AI 경쟁에서 도태되는 기업은 생존 자체를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김정규 사장은 AI가 ‘성장의 불씨’라고 강조하며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세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첫 번째 과제는 SK스

3

삼성자산운용, ‘ETF 300조 돌파 축하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대한민국 ETF 시장 순자산 300조원 돌파를 기념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ETF 시장의 성장 과정에 함께해 온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