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KAIST와 배터리 인재 양성한다..."학위 취득 후 취업보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8 11:06:0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SK온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SK온은 KAIST와 지난 17일 산학협력 배터리 교육 프로그램인 'SKBEP'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 진교원 SK온 사장(COO, 왼쪽)과 이승섭 KAIST 부총장 [사진=SK온 제공]


양측은 국가 첨단 전략산업인 배터리 산업 발전을 위해 고급 공학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개설에 뜻을 모았다.

SKBEP는 지원자들이 석·박사 과정 동안 KAIST에서 배터리 연구 관련 커리큘럼을 이수하고, SK온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는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가을 학기부터 배터리 산업과 연관성이 높은 생명화학공학, 화학, 신소재, 전기전자, 전산, AI 등 9개 분야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원자 중 석·박사 과정 합격 후 별도 면접을 거쳐 해당 프로그램 대상자를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학위 취득과 동시에 SK온 취업을 보장해준다.

또 선발 학생에게 등록금과 개인 장학금을 지급하고, 회사 현직 연구원과 연계해 최신 배터리 기술 특강 및 커리어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섭 KAIST 부총장은 "이번 협력이 다양한 전공 기반의 융합 연구 기회를 제공해 배터리 기초 연구부터 셀, 공정, 시스템을 포함한 전 주기적 연구가 가능한 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교원 SK온 사장은 "SK온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한 배경에는 탄탄한 연구개발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다"며 "한국 배터리 사업의 발전을 위해 인재 양성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재경관리사 ‘가답안·가채점’ 서비스 사전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20일 시행되는 제121회 재경관리사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 확인을 돕기 위한 가답안서비스 사전예약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시험 당일인 오는 20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에듀윌은 시험 종료 직후 수험생들이 답안을 입력하면 예상 점수와 합격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가답안 서비스

2

서울사이버대 AI스마트팜학과, 강북구청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AI스마트팜학과는 강북구청과의 산학·관학 협력을 통해 2025년 1년간 도심형 스마트팜 기반 지역상생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 및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AI스마트팜학과는 강북구청 내 유휴 부지에 조성된 스마트팜 실습 공간을 활용하여 학생 현장실습을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했다. 학생들은 AI 기반 환경제어,

3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신규 교과목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보건의료행정전공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전공 기반 실무교육 강화를 위한 9개 핵심 과목을 신규 편성하고 교과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보건의료행정전공은 초고령 사회로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6년부터 총 5개의 특화과정 신설과 기존 과정의 고도화를 통해 특화 교육과정을 진행한다.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