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가맹점주와 ‘치킨 나눔’ 확산…올해만 2만4000 마리 기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11:48: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BQ가 올 한 해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이어갔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각지에 총 2만4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 [사진=BBQ]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교육 과정 중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활동은 26년째 매달 1000마리씩 기부를 이어오고 잇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가맹점주가 직접 치킨을 조리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2017년 시작된 이후 매달 1000마리 규모의 기부를 지속하며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하는 상생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BBQ는 두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가맹점주와 함께 노인복지관, 아동보육원, 그룹홈, 대한적십자사, 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복지기관에 매달 2000여 마리의 치킨을 전달해왔다.

 

BBQ 관계자는 “매장 운영으로 바쁜 상황에서도 자발적으로 참여해주는 가맹점주들 덕분에 지속적인 나눔이 가능했다”며 “BBQ의 사회공헌은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정기선 HD현대 회장 "독보적 기술·두려움 없는 도전으로 초격차 지켜야"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정기선 HD현대 회장이 31일 2026년 신년사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두려움 없는 도전으로 '우리만의 것'을 만들어 가자"며 기술 경쟁력 강화와 조직 혁신을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글로벌 보호무역 강화와 중국 기업의 추격 등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기술 초격차와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

2

포르쉐·벤츠 오너가 선택한 이유… 하오르모터스, 기술평가 우수기업 T5+ 인증 획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 수입차 정비 시장의 기준이 바뀌고 있다. 포르쉐·마세라티·벤츠·BMW 등 고급 수입차 오너들이 선택하는 ‘하오르모터스’가 NICE평가정보 기술 평가에서 ‘기술평가 우수기업 T5+’ 인증을 획득하며, 부산 수영구를 중심으로 한 부산 대표 수입차 정비 전문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하오르모터스의 경쟁력은 단순한 정비 수준을 넘

3

G마켓·옥션, 새해 첫 ‘G락페’ 연다…한우·신선식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마켓과 옥션이 새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선다. 양사는 내년 1월 1일부터 3일까지 특가 프로모션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해맞이도 G락페’를 콘셉트로 식품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매일 자정에는 ‘온에어 핫딜’ 코너를 통해 한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