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LNG 2026'서 차세대 가스선 기술력 공개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14:13:09
  • -
  • +
  • 인쇄
초대형 LNG·에탄·LPG선부터 벙커링선까지 총출동
글로벌 에너지 기업·선급과 협력 확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가 세계 최대 LNG(액화천연가스) 산업 전시회인 ‘LNG 2026’에서 차세대 가스선 기술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주도권 강화에 나선다.

 

HD현대는 2일부터 5일까지 카타르 도하에 있는 카타르 국립 컨벤션 센터(QNCC)에서 열리는 ‘LNG 2026’에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등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 HD현대, 'LNG 2026' 부스[사진=HD현대]

 

특히 올해 행사는 엑슨모빌, 쉘, 토털에너지, 카타르에너지 등 글로벌 에너지 기업을 비롯한 전 세계 80개국 300여 개 기업이 참석, 약 1만6000 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승용 HD현대중공업 사장을 비롯해 영업,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분야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 글로벌 가스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점검하고 선사들의 세부 니즈를 확인하는 한편 신규 가스선 개발을 위한 기술 인증 및 선급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HD현대는 풍력 보조 장치가 장착된 17만8000㎥급 및 17만4000 ㎥급 LNG운반선과 10만 ㎥급 초대형 에탄운반선, 9만㎥급 초대형 LPG운반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HD현대는 전시회 기간동안 프랑스선급(BV)으로부터 2만 ㎥급 LNG벙커링선에 대한 기본인증(AIP)을 획득한다.

 

▲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인도한 초대형 LNG 운반선[사진=HD현대]

 

공동개발 협력도 확대한다. 먼저 로이드선급(LR)과 3만 ㎥급 중·소형 LNG운반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어 노르웨이선급(DNV)과도 MOU를 체결, 6000 ㎥급 크루즈선용 LNG벙커링선 및 27만1000 ㎥급 초대형 LNG운반선(Q-MAX) 공동 개발에 나선다.

 

친환경 가스운반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HD현대는 미국 선급(ABS)과 바이오 연료를 사용할 수 있는 'Bio-Boosted LNG운반선' 개발을 추진하는 한편 GTT와는 초대형 에탄운반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는 올해 글로벌 LNG 운반선 발주 시장이 신규 LNG 프로젝트 개발과 노후선 교체 수요에 힘입어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미국 LNG 프로젝트의 최종투자결정(FID) 승인이 가스 물동량 증가로 이어지면서 LNG 운반선 발주가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HD현대 관계자는 “가스선은 친환경 규제 강화 흐름 속에서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압도적이고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가스선 분야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진정한 쫀꾸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스킨라빈스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겨냥해 2월 이달의 맛으로 초콜릿 플레이버 ‘진정한 쫀꾸렛’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밸런타인데이 선물 수요를 겨냥한 디저트 제품도 2월 중 선보인다. ‘스윗 초콜릿 바(2개입·4개입)’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카라멜 시럽을 더한 뒤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으로, 아몬드 분태 토핑을 활용했다. 이

2

신한은행, 압류방지 전용 '생계비계좌'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생계비 예금에 대한 압류를 방지하는 포용금융 상품인 ‘신한 생계비계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민사집행법과 시행령에 따라 압류금지 생계비 한도가 이달 1일부터 기존 월 185만 원에서 월 250만원으로 상향되고, 생계비계좌 관련 규정이 신설된 데 맞춰 민생 보호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상품은 전 금융

3

뚜레쥬르, 산리오 ‘포차코’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 포차코를 활용한 신제품 ‘포차코의 딸바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포차코는 산리오캐릭터즈 가운데서도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캐릭터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지난해 홀리데이 시즌 산리오캐릭터즈 협업 케이크를 선보이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