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힘찬종합병원, 폐렴 적정성 평가 2회 연속 최우수 1등급 획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4:10:5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인천힘찬종합병원이 폐렴 치료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천힘찬종합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주관한 ‘제6차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2021년 3월 개원 직후 시행한 ‘제5차 폐렴 적정성 평가(2021년 10월 부터 2022년 3월)’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아, 개원이래 실시된 모든 폐렴 적정성평가에서 2회 연속 1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 인천힘찬종합병원, 폐렴 적정성 평가 2회 연속 최우수 1등급 획득

이번 평가는 2023년 10월부터 2024년 3월까지, 폐렴으로 입원한 만 18세 이상 성인 환자 중 정맥 내 항생제를 3일 이상 투여한 사례를 대상으로 전국 상급종합병원 46곳, 종합병원 304곳, 병원 249곳 등 총 599개 의료기관이 평가에 참여했다.

폐렴 적정성 평가는 ▲산소포화도 검사 실시율 ▲중증도 판정도구 사용률 ▲객담배양검사 처방률 ▲첫 항생제 투여 전 혈액배양검사 실시율 ▲병원 도착 8시간 이내 적절한 항생제 투여율 등 5개 평가지표와 함께, 입원일수, 진료비, 재입원율, 사망률 등 4개 모니터링 지표를 바탕으로 의료기관의 진료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인천힘찬종합병원은 전 지표에서 종합점수 98.4점을 달성했다. 이는 전체 평균인 82.9점보다 약 15점 이상 높은 수치로, 최상위권에 해당하는 우수한 성과다.

김봉옥 인천힘찬종합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본원의 폐렴 진료 체계와 환자 중심 치료 시스템이 얼마나 체계적이고 효과적인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를 통해 지역사회 건강을 지키는 병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버스, 과학도시 대전에 테크 허브 설립…미래 항공기 기술 공동 개발 박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럽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Airbus)가 과학도시 대전에 ‘에어버스 테크 허브(Tech Hub)’를 설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허브는 공동 연구와 혁신을 위한 전담 거점으로 운영되며, 한국을 전략적 기술 파트너로서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에어버스 테크 허브 코리아는 미래 에너지 기술 개발, 첨단 경량 복합소재, 차

2

신한금융 회추위, 차기 대표이사 회장 압축 후보군 4명 확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금융지주회사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18일 차기 대표이사 회장 최종 압축 후보군으로 이선훈 후보, 정상혁 후보, 진옥동 후보와 외부 후보 1명을 포함해 총 4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외부 후보는 후보 본인의 요청에 따라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다. 회추위는 지난 9월 26일 경영승계절차를 개시한 이후 세 차례에 걸쳐 내부 및 외부 인사

3

IBK벤처투자, KAIST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벤처투자는 KAIST 전산학부 및 SW교육센터와 ‘AI·SW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인재 양성과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질적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IBK벤처투자는 KAIST 전산학부 학생들을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