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첫 엔데믹 설 연휴에 주류 매출 1.6배 증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25 15:01: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이마트24가 지난 21일~24일 설 명절 연휴 간 주류 매출이 전주 대비 1.6배(61%)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종별로는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와인(61%)‧맥주(59%)‧민속주(58%)‧소주(52%)가 뒤를 이었다. 맥주 중에서는 친척 등과 서로 따라주며 마시기 좋은 병맥주가 8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와인 상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이마트24 제공]

 

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 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육포 등 마른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79%)와 완구‧인형(71%), 젤리(56%) 매출도 증가했다.

이와 함께 음식 조리에 급히 필요한 소스‧조미료와 키친타올 매출도 각각 78%, 121%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에 대해 조카와 함께 편의점을 방문하거나 세뱃돈을 받은 어린이들이 편의점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한 로 풀이했다.

이외도 용돈을 넣어 드리기 위한 봉투가 다섯 배 이상(531%) 많이 팔렸다. 카드‧화투 등 오락 용품(307%)과 립케어(88%), 자외선차단제(41%) 매출도 크게 늘었다.

특히 지난해 설과 비교하면 먹거리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의 설 연휴 기간과 이번 연휴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가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간편 먹거리가 36% 더 판매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는 오랜만에 모인 가족‧친지‧지인들이 모여 술잔을 기울이며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2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3

크래프톤, 펍지 업데이트·이용자 흐름 공개… 2026년 로드맵 예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자사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가 2025년 한 해 동안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주요 업데이트 이행 현황과 동시 접속자 수 추이를 공유하고, 2026년 e스포츠·개발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올해 배틀그라운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