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탈석탄 금융’선언···"친환경 녹색경제 전환 주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15 17:12:37
  • -
  • +
  • 인쇄
15일, ESG 비전·전략 공유
탈석탄 선언 통해 친환경 경영 가속화

Sh수협은행이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며 친환경 녹색경제 전환을 주도한다. 이에 따라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파이낸싱에 참여하거나 채권을 인수하지 않으며, 저탄소‧신재생에너지 분야에 투자를 확대한다. Sh수협은행은 ESG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탈석탄 선언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가속화해 나갈 방침이다.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이 15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탈석탄 금융’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15일, 글로벌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저탄소‧친환경 체제로의 전환을 주도하기 위해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김진균 은행장은 “그동안 수협은행이 추진해 왔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확대하고 착한기업을 지원하는 녹색금융을 적극 실천해 우리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Sh수협은행 제공]

 


‘탈석탄 금융’은 정부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강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국내외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 참여하지 않고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해 특수목적회사(SPC)가 발행하는 채권을 인수하지 않으며 ▲저탄소‧신재생에너지 분야 투자확대 등을 실천하는 은행권의 친환경 경영전략이다.

수협은행은 이날 선언식에 앞서 ESG에 대한 비전과 추진로드맵 등 구체적인 운영전략과 향후과제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김진균 은행장은 “ESG는 글로벌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저탄소‧친환경 체제로의 전환을 주도하기 위한 녹색혁신의 일환”이라며 “그동안 수협은행이 추진해 왔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확대하고 착한기업을 지원하는 녹색금융을 적극 실천해 우리사회와 환경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올초 ESG경영팀을 신설하고 전행적 차원에서 ESG실천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해양환경보호 공익상품 판매, 해양수산분야 유관기관 및 기업들과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제고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탈석탄 금융 선언이 구호로만 그치지 않도록 적극 실천해 나아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ESG 경영 확산을 주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F&B, 설맞이 HMR 차례상 ‘효차림’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에프엔비는 ‘효孝차림’(이하, 효차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에서 첫선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효차림은 관혼상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보람섬김'이 올해 출시한 HMR 차례상 상품이다. 보람그룹의 신규 외식사업 법인 보람에프앤비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명절선물전’(이하 ‘명절선물전

2

도미노피자,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오는 12일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는 치폴레에 치즈의 마일드함을 더한 치즈폴레 소스로 맛을 극대화한 갈비 스테이크와 과카몰리 크림치즈에 찍은 슈림프 토핑으로 육지와 바다의 맛을 한 판으로 맛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주문시

3

진에어, 혹한기 대비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지난 10일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진에어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했다. 임직원들은 서울 강서구 등촌9 사회복지관에 모여 사전에 제작한 목도리와 카본 매트 등의 방한용품을 손수 포장하고, 150세대의 가정에 배달했다.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3사 임직원들은 목도리 뜨기 작업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