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김상하 명예회장 1주기...온라인 추모관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0 18:19:06
  • -
  • +
  • 인쇄

삼양그룹은 오는 23일까지 고 김상하 명예회장의 1주기를 기리는 온라인 추모관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김 명예회장은 지난해 1월 20일 향년 95세로 별세했다.

삼양그룹 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추모관에는 추모 영상, 어록 등이 게재됐다. 

 

▲ 삼양그룹은 고 김상하 명예회장 1주기를 맞아 온라인으로 추모 행사를 열었다. 추모영상 중 일부 [삼양그룹 제공]


7분 분량의 추모 영상에는 "회사에서 나의 책임이 가장 크기 때문에 하루에 세 번씩 반성한다"는 김 명예회장의 어록과 함께 기업경영, 사회공헌, 직원소통 등 고인의 생애가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 명예회장은 삼양그룹 창업주 수당 김연수 선생의 7남 6녀 중 5남으로 1926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정치학과에 들어가 1949년 졸업한 뒤 삼양사에 입사했다.

입사 후 1950~60년대에는 제당, 폴리에스테르 사업 등의 기술과 설비 도입을 추진하고, 공장 건설 현장을 지휘했다. 이후 삼양사 사장과 회장을 거쳐 1996년 그룹 회장으로 취임했다.

대외적으로도 활발히 활동했다. 김 명예회장은 12년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했으며, 한일경제협회장, 제2건국위원회 공동위원장, 대한농구협회장, 환경보전협회장 등 100여 개 단체의 회장직을 맡았다.

또한 수당재단, 양영재단, 하서학술재단 등에서 이사장을 맡아 인재 육성과 학문, 과학 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