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수료 7년만에 1만명 돌파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2 18:26:40
  • -
  • +
  • 인쇄
지속적인 금융교육 지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1사 1교 프로그램'과 연계 다양한 교육 진행

NH농협생명이 지속적인 금융교육 지원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된다.

NH농협생명은 ‘모두레 경제·금융교육’ 수료인원이 1만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2014년 교육을 시작한 이래로 7년만이다.

 

▲ NH농협생명 전북지역총국 임직원이 1사1교 금융교육과 연계한 모두레 경제·금융 교육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은 NH농협생명이 사회적 책임과 ESG 실천을 위해 금융교육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경제·금융이론을 참여형 게임방식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농협생명만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 교육’ 2014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301회 실시되었으며, 초등학생 1만 12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016년도부터 금융감독원 주관 1사1교 교육과 연계, 2019년도에는 금융뮤지컬도 추가적으로 도입하는 등 풍성한 교육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실시 중이다.

올해는 △농협생명 마스코트 ‘코리’를 활용한 자체제작 영상콘텐츠 △자기주도 경제금융 학습북 △친환경 에코백 등을 포함한 학습꾸러미를 지원해 교육 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교육기관 니즈에 따라 대면.비대면 교육을 선택적으로 운영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저금리 및 고령화 시대에 저축, 투자, 합리적인 소비개념을 조기부터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린이 대상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통한 올바른 금융습관과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 배양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