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MBC·SBA와 콘텐츠 공모전 개최…총상금 2억 규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04 23:55:06
  • -
  • +
  • 인쇄

엔씨소프트는 MBC, 서울산업진흥원(SBA)과 공동 주관으로 '선 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웹툰 플랫폼인 '버프툰(BUFFTOON)'은 지난 2018년부터 창작자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 엔씨소프트 제공


이번 세 기관의 공모전은 지난해 열었던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다.

모집 분야는 웹툰, 영상(영화·드라마) 등 부문과 함께 올해부터 단편 웹소설 부문이 신설됐다.

장르의 제한은 없고, ‘코믹판타지’나 ‘무협호러범죄’ 등 혼합 장르의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

지원 작품은 내달 14일부터 9월 28일까지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총 상금은 2억원 규모다.

당선작은 오는 11월 말에 발표 예정이며, 모집 분야별로 작품 각 5개의 작품으로 총 15개 작품이 선정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완성도, IP 확장 가능성 등 총 5가지다. 심사에는 주관기관과 콘텐츠 업계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 부문 당선작은 웹툰화, 영상화 등 다양한 IP 확장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공모전의 웹툰 부문 당선작은 지난 6월부터 버프툰에서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영상 부문 당선작은 MBC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방송용으로 개발하며, 웹툰화 등 IP 확장도 계획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