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일이' 김태균 "유니폼 판매 인센티브? 대형세단 한 대 값"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09:26: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한국 야구 레전드’ 김태균이 현역 선수 시절 받은 ‘연간 유니폼 판매 인센티브’ 액수를 깜짝 공개한다.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방송 장면. [사진=SBS]

 

12일(목) 밤 9시 방송하는 SBS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4MC 전현무, 백지영, 김호영, 수빈과 함께 ‘스포츠 신기록 특집’ 편에 맞춰 ‘야구 레전드’인 김태균과 유희관이 스튜디오에 자리한 가운데, 야구를 비롯, 스포츠에 관한 놀라운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사연자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날 ‘LG트윈스를 사랑하는 남자’인 한 야구팬은 LG트윈스의 경기를 직관하면서 이색 응원전을 펼쳐 눈길을 끈다. 그는 선발 선수들의 유니폼을 모두 입은 뒤, 각 선수가 등판할 때마다 해당 선수의 유니폼을 선보이는 응원을 한다. 이를 본 수빈은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 같다!”며 ‘동공확장’을 일으킨다. LG트윈스 팬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인사로 통하는 그는 며칠 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보물창고인 컨테이너를 깜짝 공개한다. 컨테이너 내부에는 LG트윈스 야구모자부터, 사인볼, 유니폼 등이 가득 차 있는데, “LG트윈스 관련 물품이 총 몇 개냐?”라는 제작진의 질문에 그는 “너무 많아서 세는 걸 포기했다”고 밝힌다. 이에 제작진은 직접 물품을 세어보는데, 유니폼 상의만 504개에, 유니폼과 바지, 점퍼, 모자, 야구공 등을 모두 합치니 872개에 달해 소름을 유발한다. 

 

스튜디오 출연진들은 “대체 저걸 사는 데 얼마를 썼을까?”라며 궁금해하는데, 이 야구팬은 “차로 비유하자면, G세단 한 대 값 정도는 쓴 것 같다. 아내는 모른다”고 솔직하게 답한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의 최애 소장품과 그 이유를 밝힌다. ‘LG트윈스 열혈팬’인 그가 손꼽은 3개의 최애 소장품이 무엇인지와 그 이유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전현무는 김태균과 유희관에게 “자신의 야구 유니폼이 팔리면 선수들이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하는데 솔직히 어느 정도를 받았느냐?”고 단도직입적으로 묻는다. 김태균은 “(매출의) 10%씩 (인센티브로) 나오는데, 가장 많이 나왔을 때는 연간 인센티브가 국내에서 제일 좋은 세단 한 대 값 정도였다”고 털어놓는다. 그러자 유희관은 “1년에 그렇게나 많이 받는다고? 몰랐네”라며 씁쓸해 짠내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가수 홍경민이 깜짝 출연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응원가 500여곡을 만든 무명의 승부사 이야기를 비롯해 7080 운동인들의 활약을 다룬 ‘두근두근 친목회’ 그리고 해리성 정체감 장애를 앓고 있는 한 남자의 이야기, ‘나는 다중인격자입니다’ 사연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김태균과 유희관의 찰떡 티키타카와 ‘스포츠 신기록 특집’에 맞춰 다양한 스포츠 비화가 대방출되는 SBS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3회는 12일(목) 밤 9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