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굿닥과 손잡고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7 09:31:31
  • -
  • +
  • 인쇄
라이프 데이터 기반 상품 개발, 병원예약서비스 연계 건강증진 솔루션 제공

 

삼성생명이 굿닥과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협업을 통해 라이프 데이터 기반의 상품 개발, 병원예약서비스 연계 건강증진 솔루션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27일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goodoc)'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고의 보험사와 헬스케어 플랫폼 간 협업으로 고객의 라이프 로그 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건강증진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 27일 오후 서초동 삼성생명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삼성생명-굿닥 업무협약식. (왼쪽 세번째 부터) 굿닥 임진석 대표,삼성생명 오상택 디지털사업부장 [사진=삼성생명 제공]

 

27일 서초동 삼성생명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삼성생명과 굿닥 관계자들이 참석해 혁신 서비스 개발에 뜻을 모았다.

 

굿닥은 4000곳의 병원과 제휴, 매월 150만명의 고객이 이용하는 병원예약서비스 1위 업체로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의 대표적인 혁신 기업이다. 이 밖에도 고객 맞춤형 의료서비스 정보 제공, 헬스케어 이커머스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굿닥은 현재 비대면진료, 보험금청구 서비스 등을 개발 중으로 삼성생명은 굿닥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 서비스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각사는 고객의 라이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보험상품과 서비스 개발, 병원예약서비스 연계를 활용한 건강증진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모델을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굿닥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과 디지털 기술력이 결합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